성결대 2019학년도 내 일 잡기 직무박람회 개최

(안양) 박재천 기자입력 : 2019-05-23 10:17

[사진=성결대 제공]

안양 성결대학교(총장 윤동철) 대학일자리센터가 22일 2019학년도 내 일(My Job) 잡기 직무박람회를 실시했다.

이번 박람회는 청년들의 업종별 기업 직무에 대한 종합적인 이해를 높이고 진로 설정에 도움을 주고자 직무 및 이벤트, 청년고용정책 소개, 채용 설명회를 운영하게 됐으며, 1000여명의 청년들이 참여했다.

전년도 대비 박람회 운영시간을 3~4시간으로 진행해 좀더 많은 학과와 지역청년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했고, 안양시 일자리센터와 고용센터, 관내 대학교 사전 홍보를 통해 지역 청년들의 참여율을 높일 수 있었다.

직무별 1:1 상담 및 멘토링에는 오라클, 삼성엔지니어링, LG디스플레이, 대한항공, CJ E&M, 아디다스코리아 등의 다양한 기업 인사담당자들이 참석했으며, 영어권, 동남아시아권, 일본 해외취업 부스 상담도 진행됐다.

아울러 국민건강보험공단, 해외취업 및 외국계 기업의 채용설명회를 비롯하여 퍼스널컬러 진단을 통한 이미지메이킹, 지문인적성검사, 켈리그라피로 명함만들기, 푸드트럭 등 다양한 이벤트 및 먹거리도 준비됐다.

성결대 윤동철 총장은 “이번 직무박람회 진행으로 다양한 직업에 대한 정보와 컨설팅을 통해 청년들이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진로를 설정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주경제와 컴패션의 따뜻한 동행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