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 캠핑 편의성 높여줄 ‘핫 아이템 4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영훈 기자
입력 2019-05-22 17: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아주경제 DB]

5월 중순을 넘어서면서, 산이나 계곡으로 떠나기 위한 캠핑족들의 발걸음이 분주해지고 있다. 휴양림 등 자연 속에서 느긋하게 즐기는 캠핑도 좋지만, 각종 부대시설이 갖춰진 캠핑·글램핑장을 찾아 적절히 편의를 누리는 것도 하나의 선택이다. 최근에는 캠핑을 한결 간편하게 만들어주면서 ‘감성’까지 더해주는 캠핑 기어들도 연이어 출시되고 있다.

올 여름에는 일상생활의 고민거리는 잠시 접어둔 채, 연인·가족들과 함께 풍성하고 안락한 캠핑을 즐겨보도록 하자.

◇세차부터 장비 세척까지 해결하는 캠퍼들의 만능 아이템

캠핑은 야외에서 즐기는 활동인 만큼 수고로운 일이 동반된다. 바비큐 파티 후 기름 낀 그릴이나 흙먼지로 더러워진 차를 깨끗이 씻기 위해서는 이른바 ‘장비빨’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다.

독일 카처의 가정용 고압세척기 ‘K4 풀 컨트롤’은 세차장 등에서 사용하는 고압세척기의 강력한 세척력을 일반 가정에서도 누릴 수 있도록 제작된 제품이다. 바퀴를 장착하고 있어 캐리어 끌 듯 쉽게 운반할 수 있다.

기본 구성품으로 제공되는 회전 노즐을 장착할 경우 노즐이 360°로 고압 회전 분사해 기존 제품보다 넓은 범위를 고압세척 할 수 있다. 고압세척기를 활용할 경우 기존 물청소 대비 8분의 1 수준의 물을 사용해 똑같은 세척효과를 누릴 수 있다.

◇캠핑장 골칫덩어리… 물 걱정은 ‘이제 그만’

캠핑장에서 가장 필요한 아이템 중 하나가 바로 물이다.

각종 음식 준비 과정을 비롯해 식수까지 사용처가 다양하기 때문이다.

브리타의 8.2L 용량 ‘플로우’는 제품 상단에 수돗물을 넣으면 필터가 이물질을 걸러 식수로 만들어주는 정수기다. 세척부터 필터 교체까지 직접 관리가 가능하다.

컨테이너 형태로 야외 테이블이나 차량 트렁크에 배치가 가능하고 하단의 급수 탭을 이용해 물 양 조절이 용이하다.

뚜껑에는 4주마다 혹은 150ℓ 정수 후 필터 교환 시기를 알려주는 '브리타 메모'가 탑재돼 있다.

◇캠핑에서도 놓칠 수 없는 키워드, ‘친환경’

가스, 알코올, 화석연료를 태우는 대신 자연연료로 만드는 캠프파이어와 함께라면, 도심을 벗어난 공간에서의 캠핑 느낌을 물씬 낼 수 있다.

바이오라이트의 ‘쿡 스토브 틸’은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나뭇가지, 솔방울, 등을 연료 투입구에 넣고 불을 피워 사용할 수 있다. 매캐한 연기가 거의 나지 않아 캠프파이어 등을 보다 쾌적하게 즐길 수 있다.

1회 충전 시 최대 30시간까지 연속사용 가능하며, 용도에 맞게 불의 세기를 조절할 수 있다. 핸드폰 등의 전자기기 충전도 가능하다.

◇혼캠족을 위한 블루투스 스피커

1인 가구가 늘면서 혼자 캠핑을 즐기는 이른바 ‘혼캠족’(혼자 캠핑하기)도 증가하고 있다. 혼캠족들 사이에서 전자랜드의 블루투스 스피커 'R50 SE'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 제품은 한번 충전으로 최장 7시간 사용할 수 있다. 크롬, 블랙, 화이트, 매트크롬, 카모, 골드 총 6종색상이다. 가격은 색상에 따라 24만원대부터 34만원대까지 다양하다.

지난 2014년 출시된 1세대 제품 대비 출력은 10% 높아졌고, 스테레오 사운드를 즐길 수 있는 '듀얼 스테레오 사운드' 기능도 탑재했다. 음질을 저하시키는 불필요한 진동을 억제하기 위한 설계 방식도 새롭게 적용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