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인천 구청및 공사직원 성매매사건 여파 일파만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인천) 박흥서 기자
입력 2019-05-21 10: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경찰, 업무연관성및 대가성 여부 집중 수사…민간업자 연루 확대

인천지방경찰청 전경

인천시 구청 공무원들과 공기업 직원들의 집단 성매매 사건의 여파가 일파만파로 커지고 있다.

경찰이 이들이 지급한 성매매비용에 대가성이 있는 것으로 판단하고 수사의 방향을 뇌물공여와 민간기업과의 유착의혹으로 확대하고 있기 때문이다.

인천지방경찰청에 따르면 성매매 비용을 대신 결제한 공기업 직원과 해당 공무원들 사이에 업무 연관성이 있는지를 따져 뇌물수수죄 적용을 검토하는 한편 조경업체가 연루됐다는 의혹에 대해서도 수사할 방침이다.

미추홀구 소속 5∼7급 공무원 4명과 B(51) 팀장 등 인천도시공사 직원 3명은 지난 10일 오후 11시쯤 연수구 한 유흥주점에서 술을 마신 뒤 인근 모텔에서 성매매를 했는데 술값과 성매매비용으로 300만원을 도시공사 소속A팀장이 신용카드로 결재했다.

공사팀장이 한꺼번에 결재하기에는 너무 큰 금액이었다.

당시 술을 마신이유는 미추홀구가 발주하고 인천도시공사가 시행했던 공원 정비 및 조성공사가 끝나자 일종의 “쫑파티”였는데 이 과정이 ‘갑’인 구청공무원을 위해 ‘을’인 인천도시공사 직원이 접대를 했고 이것이 김영란법(청탁금지법)을 위반했는지 여부를 확인하겠다는 것이 경찰의 생각이다.

경찰은 또 한 조경업체가 이번 사건과 연루됐다는 첩보내용에 대해서도 함께 확인할 계획이다.

이와관련 경찰관계자는 “피의자들사이의 업무연관성 및 술접대의 대가성 여부에 대해 법률적으로 검토하고 있다”며 “민간업자의 연루에 대해서도 심도있게 수사를 벌이고 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