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 물 기업 기술·판매 돕기 위한 장 마련된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등용 기자
입력 2019-05-08 12: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중소 물기업 혁신성장 워크숍, 9일 한국수자원공사서 개최

중소 물기업 지원 현황을 공유하고 혁신기술 판로지원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가 마련된다.

​환경부와 한국수자원공사는 9일 대전 대덕구 한국수자원공사 본사에서 ‘물산업 중소기업 혁신성장 워크숍’을 개최한다.

환경부와 한국수자원공사는 2018년부터 전국 물관리 시설을 중소 물기업에 개방해왔다.

개방 첫 해에 50개 기업, 51개 기술에 성능시험장을 제공해 중소기업 혁신기술의 품질과 완성도를 높이는 데 도움을 주었다는 평가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성능시험장 제공을 위한 한국수자원공사와 11개 기업 간의 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협약과 더불어 우수기술 보유 및 사업화 지원 제도 선정 기업에 우수기술 확인서 및 등록증을 전달한다.

환경부와 한국수자원공사는 중소 물기업의 기술개발을 확대하고 개발된 기술이 매출과 직접 연결될 수 있도록 중소 물기업에 대한 사업화 지원을 지속 강화할 계획이다.

박하준 환경부 수자원정책국장은 “물산업 육성과 기업지원을 위한 ‘물산업진흥법’ 시행으로 법적 근거가 마련된 만큼 물산업 중소기업 지원을 더욱 확대하겠다”며 “이날 행사에 참석한 기업들이 개발한 우수한 기술이 국내외로 판매가 늘어나는 등 좋은 성과가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사진=환경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