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개국 355개 업체 참가한 2019고양국제꽃박람회 오늘(26일)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고양=정석준 인턴기자
입력 2019-04-26 16: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019고양국제꽃박람회, 5월 12일까지 일산 호수공원에서 열려

  • 참여국가들이 각 국의 대표 꽃들 선보여..

  • ‘아시아 화훼박람회 개최기구연합’도 참가

세계적인 꽃 축제라는 명성에 걸맞게 2019고양국제꽃박람회에 30개국 355개 업체가 참여했다. 이번 박람회는 4월 26일부터 5월 12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일산 호수공원에서 열린다.

2019고양국제꽃박람회에서 귀빈들이 개최행사를 진행중이다. [사진= 정석준 인턴기자]


붉은 글로리오사 2만 송이가 있는 세계화훼교류관은 입체적인 공간이 연출됐다. 세계화훼교류관에 들어서면 꽃을 이용하여 ‘한반도를 넘어 유라시아의 평화’를 염원한 교각이 있다. ‘꽃의 유토피아’를 주제로 한 8m 높이의 대형 화훼 장식은 호접란, 헬리코니아 등의 꽃들이 신비롭게 어우러진다.

대만, 태국,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화훼박람회 개최기구연합’의 참가국은 각 국가 상징물을 꽃과 식물로 연출하고, 행사 기간 동안 화훼산업 상생 발전을 위한 정기 총회를 개최한다. ‘전통가옥’을 주제로 한 ‘아시아 파빌리온’은 30m 길이의 벽면 녹화로 장식돼 마치 울창한 숲에 온 듯한 청정한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

2019고양국제꽃박람회에 아시아화훼박람회개최기구연합이 참여했다. [사진=정석준 인턴기자]


15개국의 대표 화훼류가 전시되는 국가관에서는 세계 꽃들의 향연을 제대로 즐길 수 있다. 네덜란드와 일본에서는 세계 최대 규모의 경매장이 이번 박람회에 참여했다. 또한, 콜롬비아의 꽃가마와 태국의 화려한 난으로 만든 웨딩장식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올해 처음 참여하는 페루는 해바라기 등 여름꽃을 전시한다.

2017년 이후 인기 있는 전시로 주목받는 ‘세계화예작가초청전’에는 헝가리, 벨기에, 일본 등을 대표하는 화예작가 7명이 참여하여 독창적인 화훼 공간 장식을 선보인다.

다음 달 3일까지는 원당화훼단지 화훼특구정보센터에서 화훼 관계자를 대상으로 하는 고양 플라워 비즈니스 페어가 개최된다. 국내외 신품종 및 우수 품종 600여개가 전시되고 품평회가 열린다. 또한, 영국, 일본, 덴마크, 베트남의 화훼 저명인사가 강연하는 세미나가 개최되고, 화예 작가들의 데몬스트레이션이 이어진다.

이재준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 이사장 겸 고양시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화훼 농가의 실질적인 소득 증대에 기여하고, 침체에 빠진 국내 화훼 산업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기를 바란다”며 “박람회에 오셔서 행복한 추억 많이 만드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2019고양국제꽃박람회의 운영시간은 평일 10시부터 19시, 주말·휴일은 9시부터 19시까지이며, 입장 요금은 성인 1만2000원, 고등학생과 노인 8000원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