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김홍일 별세, 박지원 "홍일아 미안해, 내가 좀 더 친절하지 못해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홍성환 기자
입력 2019-04-21 15: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이 21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김대중 전 대통령 장남 김홍일 전 민주당 의원의 별세를 애도했다.

김홍일 전 의원은 전날 오후 5시께 별세했다.

박지원 의원은 "홍일아 미안해. 내가 좀 더 친절하게 했었어야 했을 걸"이라고 적었다. 박지원 의원은 김대중 정부 시절 대통령 비서실장을 맡았다.

박 의원은 "고(故) 김홍일 의원은 고 김대중 대통령님의 장남이며 정치적 동지였다"며 "목포민주화운동의 구심점으로 헌신하셨고 목포시 재선 국회의원으로 목포 발전에 막대한 기여를 했다"고 평가했다.

이어 "고문후유증으로 언어소통이 어려워 대통령님과 소통이 안되셔 제게 알아보라는 대통령님 말씀에 연락해서 나도 무슨 뜻인가 이해 못 하니 '글로 써보내'라고 하면 '네' 하시던 김홍일 의원"이라고 추모했다.
 

[사진=연합뉴스]

박지원 의원 글 전문.

금귀월래! 새벽 KTX 서울로 갑니다. 오전 10시에 신촌세브란스 병원 영안실 故 김홍일 의원 영전에 조문합니다.

어제 저녁 비보, 서울과 연락 빈소 등 준비를 협의, 목포에서 고인의 지인들과 협의, 오늘 5시 목포기독교교회협의회 주관 부활절 합동예배를 사랑의 교회에서 봉헌하고 김종식 목포 시장과 협의했습니다. 김대중노벨평화상기념관 혹은 목포시청에 분향소를 설치, 목포시민 밎 인근 주민들의 헌화 분향을 하시도록 했습니다.

故 김홍일 의원은 故 김대중 대통령님의 장남이며 정치적 동지였습니다. 목포민주화운동의 구심점으로 헌신하셨고 목포시 재선 국회의원으로 목포 발전에 막대한 기여를 하셨습니다.

목포시민들의 깊은 애도와 위로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23일 화요일 광주 5.18국립묘지에 안장하십니다. 빈소는 서울 신촌세브란스병원 특1호, 오늘 오전 10시부터 분향하며 발인은 23일 화요일 아침 7시, 광주5.18묘지 안장시간은 추후 공지하겠습니다.

"형님이 아버님께 말씀 드려주십시요" 고문후유증으로 언어소통이 어려워 대통령님과 소통이 안되셔 제게 알아보라는 대통령님 말씀에 연락해서 나도 무슨 뜻인가 이해 못 하니 "글로 써보내"라고 하면 "네" 하시던 김홍일 의원!

"홍일아 미안해 내가 좀더 친절하게 했었어야 했을 걸"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