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SNS기자단 발대식 가져...70명 위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동) 최주호 기자
입력 2019-04-21 01: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볼거리, 먹을거리, 월별미션 수행

경상북도는 지난 19일 도청 다목적홀에서 ‘2019년 경상북도 SNS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사진=경상북도 제공]

경상북도는 지난 19일 도청 다목적홀에서 ‘2019년 경상북도 SNS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경북 SNS기자단은 소셜미디어를 통한 도정 홍보와 도민 소통 강화를 위해 지난 2014년부터 운영해 오고 있으며, 올해는 70명을 위촉해 본격 활동에 나섰다.

이들은 도정홍보는 물론 23개 시군의 문화관광, 맛 집, 생활정보, 축제 등 생활밀착형 소식을 발굴·취재한다.

특히, 올해 기자단은 SNS 트렌드에 발맞춰 영상 기자단(20명)을 신규 모집해 전국 각지의 파워블로거, 작가, 유튜브, 사업가 등 다양한 분야 전문가들로 꾸려졌으며 연령대 역시 20대부터 70대까지 폭넓게 구성했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23개 시군 기자단 대표가 참석해 의미를 더했으며, 이철우 도지사가 71번째 SNS 기자로 위촉되기도 했다.

또한, 포항시의 시화인 장미 퍼포먼스가 진행돼 ‘11.15 포항지진 피해배상 및 지역재건 특별법 제정’에 힘을 보태기도 했다.

이들은 발대식 후 포항 관광 활성화 등 지역 재건을 위한 1박2일 팸투어를 진행, 지진 피해 현장 및 관광 명소를 둘러보며 SNS 홍보 활동을 펼친다.

이철우 도지사는 “SNS를 통한 홍보와 소통의 중요성이 어느 때보다 강조되고 있다”면서 “SNS 기자 한 사람이 경북의 홍보대사이자 1인 매체라는 자부심을 갖고 경북 곳곳의 소식을 발굴해 전 세계까지 전해지도록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SNS기자단이 전하는 생생한 경북이야기는 경상북도 공식 페이스북과 블로그, 유튜브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