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복지진흥원, 혁신다짐·인권경영헌장 선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대전)김환일 기자
입력 2019-04-18 22: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산림복지진흥원, 혁신다짐,인권경영헌장 선포식[사진=산림복지진흥원 제공]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이하 진흥원)은 18일 충북 충주시 노은면 깊은산속옹달샘에서 본원 임직원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원 3주년 기념 혁신다짐대회 및 인권경영헌장 선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진흥원 임직원들이 혁신 목표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인권보호 및 존중을 통한 공공기관으로써 인권경영 수행에 앞장서고자 마련됐다.

이날 진흥원은 수평적 협력과 상호존중의 조직문화 조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혁신다짐대회를 가졌다

또 혁신다짐대회를 통해 △국내·외 환경관련 법규준수 및 환경보존 노력 △차별금지 △생명권의 안전, 재산권의 존중과 보호 △단체교섭의 자유보장 △안전하고 건강한 근무여건 제공 △모든 이해관계자에 대한 공정한 대우 등을 공유했다.

이를 위해 진흥원은 인권경영 기본계획 수립, 인권경영 이행지침 제정, 인권경영위원회 구성 등 인권침해사항에 대해 적극적으로 예방·대응하기 위한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윤영균 원장은 “국민이 체감하는 서비스 개발에 조직역량을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업무혁신을 주도할 것”이라면서 “인권 보호에 있어서도 예방적 조치를 강화하고 인권침해에 대해 시의적절한 구제를 하는데 온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