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병혁 연합부사령관 취임... '전작권' 전환 강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정래 기자
입력 2019-04-18 08: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전시작전통제권 전환 등 연합작전 관련 핵심사항들을 상호 신뢰와 이해를 바탕으로 내실 있게 준비하겠다."

최병혁 신임 한미연합사령부 부사령관이 서울 용산의 연합사 나이트필드 연병장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이같이 말하며 "3차례의 남북정상회담과, 2차례의 미북 정상회담, 4·27 판문점선언과 9·19 군사합의 등 북핵문제 해결과 한반도의 평화정착을 위해 다양하고 심도 깊은 논의가 진행되고 있다. 지금의 대한민국은 중대한 역사적 전환기의 한가운데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최 부사령관은 "한미동맹을 미래지향적이며, 발전적으로 성장시켜 나가는 데 기여하겠다"며 한미연합사의 존재이유는 한미동맹의 굳건한 바탕 위에 한반도뿐 아니라 동북아 전체의 안정을 지켜나가는 역할임을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뛰어난 멘토이자 전투지휘관인 에이브럼스 장군(연합사령관)을 중심으로 연합전투참모단의 드림팀(Dream Team)이 구성되고, 최고의 연합전투수행 능력을 구비하는데 한미가 통합된 노력을 경주해, 최상의 연합전투준비태세를 갖춰 나가도록 하겠다"고 최 부사령관은 밝혔다.

한편, 27대 부사령관인 김병주 대장의 이임 및 전역식도 이날 함께 진행됐다.
 

17일 한미연합사 나이트필드 연병장에서 열린 부사령관 이·취임식에서 로버트 에이브럼스 사령관(왼쪽부터), 박한기 함참의장, 전임 부사령관 김병주 대장, 최병혁 부사령관이 경례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