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부평공고 211명 대상 현장체험학습 프로그램 진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흥서 기자
입력 2019-04-18 08:0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취업-진학 사이에서 고민하는 학생들, 학교 견학으로 고민 해결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학장 김월용)는 17일 부평공업고등학교(교장 이종윤) 그린자동차과, 자동화기계과 1,3학년 학생 211명을 대상으로 현장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학생들은 2년제학위과정 입학전형과 고숙련일학습병행제(P-TECH과정)를 소개받고, 자동차과, 산업설비자동화과, 메카트로닉스과, 금형디자인과, 융합실습지원센터를 차례로 견학했다.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부평공고 211명 대상 현장체험학습 프로그램 진행[사진=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 제공]


“산학일체형도제학교로 선정된 부평공고 학생들이 ‘선취업-후진학’ 커리큘럼과 ‘특성화 전문대학 진학’ 두 가지 선택이 가능한 상황에서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 방문은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학교 관계자는 밝혔다.

산학일체형 도제학교는 독일·스위스의 중등단계 직업교육 방식인 도제식 교육훈련(Dual System)을 우리나라 현실에 맞게 도입한 제도로, 고교 2학년부터 학생이 기업과 학교를 오가며 NCS기반으로 교육훈련을 받는 현장중심 직업교육훈련모델로 평가 받고 있다.

P-TECH 사업은 고교단계부터 일학습병행제를 통해 기업에 취업한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졸업생들이 기업의 핵심인력으로 정착해 성장할 수 있도록 일과 학습의 병행을 지원하는 새로운 경력개발 사업으로, 대표적인 일학습병행제 프로그램이다.

인천캠퍼스는 희망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현장체험학습 프로그램과 다양한 학교 견학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지역사회의 다양한 진로체험처와 프로그램을 관리하기 위해 교육부가 운영하는 플랫폼 「꿈길」을 통해서 신청하면 희망학교까지 스쿨버스도 배차받을 수 있다.

김월용 학장은 “젊은 미래 인재들의 인천캠퍼스 방문을 두팔 벌려 환영한다. 인천의 바닷길과 하늘길을 여는 힘은 여러분이 연마할 기술력에서부터 나온 것”이라며 지역시민과 기술인으로서 가져야할 책임감을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