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진 얼굴엔 둥근 안경"....어울리는 안경 고르는 방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선국 기자
입력 2019-04-06 00: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안경을 고를때는 얼굴형에 맞는 안경테를 최우선으로 선택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둥근 안경테는 사각형 얼굴이나 인상이 강한 얼굴에, 사격형 안경테는 둥글면서 순한 얼굴에 어울린다는 것이다.

문동현 그레이트드리머 대표는 6일 "안경은 다른 아이템보다 비교적 손쉽게 이미지 변신을 가능하게 해주기 때문에 패션 소품중 하나로 인식된다"며 "안경을 고를때는 얼굴형에 맞는 안경테를 선택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문 대표에 따르면 갸름한 얼굴형은 양쪽 끝이 올라간 안경을 피하고, 따뜻한 브라운 색상의 마름모꼴 뿔테나 우드테 안경을 써야 한다.
 

송은주 아나운서[사진=그레이트드리머]

턱 부분에 살이 많거나 사각형 얼굴은 시선을 위로 분산시키는 게 좋다. 때문에 두꺼운 뿔테보다는 얇은 메탈테가 좋고 얼굴이 넓어보이는 브라운 계열보다는 레드, 그린처럼 과감한 색상이 오히려 도움이 된다.

둥근 얼굴형은 윗부분이 살짝 올라가거나 사각형 안경테가 무난하다.

턱이 돌출돼 보이는 얼굴은 둥근 안경테를 이용해 각진 얼굴을 커버할 수 있다. 이때 완전한 원형보다는 타원형이 자연스러운 느낌을 준다.

얼굴이 둥글면서 순한 이미지를 벗어나고 싶은 경우라면 둥근 안경테를 피해야 한다. 반면, 강한 인상이 콤플렉스라면 둥근형 안경테로 이미지를 부드럽게 바꿔볼 수 있다. 

사각형 안경테는 지적이고 세련된 이미지를 연출하는 데 좋으며, 둥그스름한 타원형 사각테는 슬림한 라인을 통해 얼굴이 갸름해 보이는 효과도 낼 수 있다. 이때 메탈 소재의 프레임을 이용한 얇은 소재는 시크하면서 가볍고 산뜻한 느낌을 살린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