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브로드, 지역채널 개편…유튜브 겨냥 콘텐츠 강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다현 기자
입력 2019-03-22 13:3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유튜브 생방송 프로 신설 및 전용 프로그램 제작

티브로드는 오는 25일 지역채널을 새롭게 개편해 지역민 참여 기반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하고 유튜브와 연동한 실시간 스트리밍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먼저 티브로드 중부방송은 천안과 아산 지역의 맛집과 볼거리 등 다양한 아이템을 직접 소개하는 체험형 프로그램 '어여와 중부는 처음이쥬' 29일 낮 12시부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첫 방영한다.

티브로드 수원방송은 '노래교실 퀸' 강현순(MC 겸 가수)과 함께 초대가수의 노래를 배우는 '행복충전 무지개쇼'를 유튜브형 콘텐츠로 탈바꿈시켰다. 행복충전 무지개쇼는 매주 화요일 오후 3시부터 1시간 동안 생방송되며 지역채널에서는 격주 수요일, 오전 10시와 오후 8시 30분에 방송된다.

또한 티브로드 전주방송은 시민들이 직접 참여해 노래 실력을 선보이는 프로그램 '신났송'을, 티브로드 부산방송은 '신태성주희의 즐거운 노래교실'을 지역채널과 유튜브채널 양쪽으로 편성한다.

티브로드 기남방송은 동네 주부를 대상으로 유튜브 콘텐츠 크리에이터로 양성하는 프로그램 '줌튜버LIVE'를, 티브로드 부산방송은 유튜브 전용 콘텐츠로 부산에 거주하는 케냐인의 동네 탐방을 통해 문화의 차이를 보여주는 '흑형무사'를 신규 제작한다.

공익 프로그램도 강화했다. 티브로드 서울방송에 이어 세종방송도 지역 맞춤 일자리 창출 프로그램 '내일을 잡아라'를, 티브로드 수원방송은 청년구직자들의 고충을 들여다보는 '최종면접'을 신규 편성했다.

특히 이번 개편과 함께 '티브로드 뉴스'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는 지역채널 뉴스에서 모두 담아내지 못한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를 담아낸 'B컷 뉴스 영상'과 지역의 핫 한 이슈를 총 망라한 '인터렉티브 티브로드 HOT 이슈 영상'이 별도로 제작돼 공개된다.

송재혁 티브로드 보도제작국장은 "방송시청환경의 다변화 시대에도 주민이 직접 참여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각 프로그램의 다변화를 꾀했고, 시청층을 넓히기 위해 노력했다"며 "우리 지역 맞춤형 컨텐츠를 통해 보다 유익하고 공익적인 지역채널을 만드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티브로드 수원방송 행복충전 무지개쇼(왼쪽부터 순서대로 정채철 초대손님, 고정MC 강현순, 초대손님 유진표).[사진=티브로드]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