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영환 삼익THK 회장·송재열 금창 대표이사, '상공의 날' 금탑훈장 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노승길 기자
입력 2019-03-20 11: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산업부·대한상의, 제46회 상공의 날 기념식 개최

  • 상공인 190명, 정부 포상·장관 표창·상의회장상 등 수상

진영환 삼익THK 회장

송재열 금창 대표이사

진영환 삼익THK㈜ 회장과 송재열 ㈜금창 대표이사가 상공의 날 기념식에서 금탑산업훈장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산업통상자원부와 대한상공회의소는 20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제46회 상공의 날' 기념식을 열고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한 상공인 190명에게 훈·포장 등 정부 포상과 산업부 장관 표창, 대한상의 회장상 등을 수여했다.

진 회장은 산업자동화 설비의 국산화와 의료용 로봇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공로로, 송 대표이사는 자동차부품의 해외시장 개척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한 점이 인정돼 각각 최고 영예인 금탑산업훈장 수상자로 선정됐다.

올해는 수상기업의 대다수가 전통산업에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 첨단기술을 접목시킨 산업용 로봇, 반도체, 2차전지 등 신성장 분야 기업이고, 전체 수상자 가운데 82%가 중견·중소기업이 차지했다고 산업부는 설명했다.

또 세아상역과테말라 김영필 법인장을 비롯한 재외 상공인 26명과 주한 외국상공인 1명도 수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성윤모 산업부 장관은 축사를 통해 "세계 경제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우리 산업이 양적 성장 중심에서 질적 고도화로 변화해야 한다"며 "기업가 정신을 발휘해 투자와 신산업 도전에 적극 나서 달라"고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