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선물 "원·달러 환율 하락 가능성…장중 1130원 아래 돌파 시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민수 기자
입력 2019-03-19 08: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원·달러 환율이 FOMC(미국 연방공개시장위원회)를 앞두고 하락 흐름을 보일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이우중 NH선물 연구원은 19일 "원·달러 환율은 하락흐름이 우세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1129~1136원 사이에서 움직일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 연구원은 "시장이 완화된 통화정책을 기대함에 따라 개선된 투자심리가 원유를 중심으로 한 원자재 가격 및 기타 통화 강세에 반영되고 있다"며 "이를 반영해 전일에 이어 원화 강세 환경이 상당부분 유지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또한 달러 약세 환경이 조성됨에 따라 네고 물량 역시 이전의 1130원 중반 수준이 아닌 초반 수준에서 적극적으로 나올 수 있어 장중 1130원 하향 돌파를 시도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덧붙였다.

19~20일 열리는 FOMC를 앞두고 시장에서는 연준이 올해 한 차례의 금리 인상을 제시할 것이라는 기대가 형성되고 있다. 이에 따라 투자자들의 위험선호 심리도 개선되고 있다.

이 연구원은 "다만 지표의존적 통화정책을 강조하는 연준이 3월 회의에서 섣불리 점도표 수정을 하지 않을 가능성이 있어 시장의 기대와 불일치하는 결과가 제시될 수 있어 이후 변동성이 확대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