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까지 파헤친다] 세종시 태권도협회, 전무이사 직위 실무이사로 '변경 논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기완 기자
입력 2019-03-10 09:3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공론화 거치지 않고 왜 변경됐나?… 승인기관 체육회도 모르고, 협회 주체인 회원들도 모르는 '실무이사 존재'

 세종시 태권도협회가 전무이사 직위를 실무이사로 변경해 논란이 되고 있다. 공론화 과정도 거치지 않았고, 직위해제 시킨 직원들 월급도 지급하지 않은 상황서 이 같은 과정이 발생돼 책임론까지 불거지고 있다. [사진=김기완 기자]

조작한 선거서류를 이용해 불법선거 과정을 거쳐 당선됐다는 비판을 받고 있는 세종시 태권도협회.

선거 이후, 운영상의 불·편법이 자행되고 있다는 비판도 끊이지 않고 제기되고 있다. 승품·단 심사위원들을 일제히 배제시킨 상황서 그들의 고유 업무까지 침해하면서 서류 조작 등을 통해 심사 업무에도 관여한 것으로 드러나 태권도 지도자들로부터 따가운 비판을 받고 있다.

태권도협회 주요 임원이 학생 선수들과 함께 참석했었던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도 학생들이 숙소서 쉬는 동안 인근의 한 업소에서 성매매를 한 사실이 알려져 충격을 주고 있는 가운데 주먹구구식 협회 운영이 도마위에 올랐다. 아무리 권한을 갖은 집행부라 하더라도 회원들을 기만하고 무시하는 행위들이 너무 지나치다는 것이다.

특히 임의적으로 직위를 변경시킨 사실이 드러나 논란이 되고 있다. 기존 전무이사 직위를 실무이사로 임의적으로 변경시켜서다. 논란이 되고 있는 태권도협회 직위는 전무이사로, 세종시체육회에서도 이 같이 승인받았지만, 지난달 돌연 실무이사로 변경됐다.

최근 태권도협회가 외부로 발송한 문서에 어느날부터 전무이사에서 실무이사로 변경돼 있었다. 취재결과 시체육회는 현재까지 전무이사 직위로 알고 있는 상황이고, 실무이사로 직위가 변경된 사실을 모르는 상황이다.

전문가에 따르면 전무이사란 협회의 최고 실세로 구분되지만 업무추진비 등의 명목상 활동비가 지급되지만, 실무이사의 경우 직원으로 분리돼 인건비가 지급된다.

직위해제 시킨 직원들의 월급도 밀린 상황이고, 지급되고 있지 않는 상황에서 이 같은 과정이 있었던 것으로 알려져 책임론도 불거지고 있다. 협회의 주체인 회원들도 직위 변경 사실을 모르고 있었다. 공론화 과정도 거치지 않고, 제멋대로 직위를 변경했다는 것이다.

시 체육회 관계자는 "임원 인준을 승인할 당시 전무이사로 승인했지 실무이사로 승인하진 않았다"며 "직위변경 과정도 상의 한 적 없고, 승인한 사실이 없다"고 말했다. 이어 관계자는 "태권도협회에서 왜 임의대로 직위를 변경했는지 알아보고 조치를 취하겠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