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티코리아 “세계 3대 미디어플랫폼, 中 아이치이(IQIYI)에 영상 공급”

윤정훈 기자입력 : 2019-03-07 14:31

[사진=플레이티코리아]


플레이티코리아가 한국 영상 컨텐츠를 해외로 송출하는 다양한 행보를 펼쳐 주목받고 있다.

7일 플레이티코리아에 따르면 최근 ㈜조선방송(TV조선)과 중국 동영상 플랫폼 아이치이(IQIYI)에 영상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또 유명 패션 스타일리스트 한혜연, 메이크업 아티스트 홍현정 등과 함께 1인 미디어 영상 클립을 중국에 송출하기로 계약을 마쳤다.

TV 조선은 <연예의 맛> <아내의 맛> 등의 예능 프로그램의 본방 숏컷 클립(Short-cut clip) 및 메이킹 필름 그리고 드라마 등을 송출할 예정이다.

이렇게 전통적인 방송 미디어 제작 프로그램 송출 외에 플레이티코리아의 눈에 띄는 중국 미디어플랫폼 송출은 바로 셀러브리티 1인 미디어다.

이효리, 공효진부터 김아중, 한지민 등의 패션 스타일리스트로 유명하고 많은 방송 매체에서 패션 리더로 소개된 한혜연 씨가 진행하는 1인 미디어 <한혜연의 슈스스 TV>와 공효진, 신민아, 이효리 등의 메이크업을 완성하고 있는 아티스트 홍현정 씨의 <홍스 메이크업플레이>를 중국 아이치이에서도 볼 수 있도록 영상 송출할 예정이다.

플레이티코리아는 중국 2017년 기준 6억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유료 구독자만 1억명을 확보하고 있는 아이치이 동영상 플랫폼을 비롯해 텐센트비디오, 요오쿠(Youku) 등 중국 3대 동영상 서비스 플랫폼에 한국 드라마 및 예능, 공연의 뒷모습을 담은 비하인드 컷 및 메이킹 필름, 숏컷 클립을 공급하고 있다. 또한 인도의 드라마 등 다양한 작품을 중국에 공급하는 부분도 준비 중이다.

특히 중국 아이치이)는 세계 3대 동영상 플랫폼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현재 공시된 2018년 2분기 총수입은 62억 위안(한화 9920억)로 2017년 2분기 총수입보다 51% 증가한 수익을 기록하고 있는 공룡 플랫폼이다.

그동안 한국 스타와 한국 대중문화 콘텐츠는 그간 양국의 문제들로 주춤해 제대로 소개할 수 있는 채널이 부족했으나 플레이티코리아는 중국 아이치이와의 정식 계약을 통해, 자체 채널을 2018년 9월부터 아이치이(iQIYI)에서 직접 운영, 한국 방송을 제대로 소개하는 창구를 열었다.

아주경제와 컴패션의 따뜻한 동행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