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릴오일, ‘지방 녹이는 지방’ 인지질 중요…성인병 예방효과 탁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석유선 기자
입력 2019-03-05 07: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에버비키니가 판매 중인 인지질 56% 함량의 크릴오일, ‘메가크릴’ 제품 [사진=롯데홈쇼핑 캡처]

 

‘크릴오일’이 고혈압, 심혈관 질환 등 성인병 예방에 탁월한 효능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화제다. 

크릴오일은 청정 남극해 지역에 서식하는 크릴을 주원료로 한다. 크릴의 별명은 ‘남극의 마술사’다.

그 이유는 크릴의 어원은 노르웨이어의 ‘작은 물고기 치어’라는 크릴(krill)에서 따왔을 정도로 작지만, 몸 속의 플랑크톤은 상당한 양을 차지하기 떄문. 

실제로 크릴은 무게가 불과 0.01~2g에 불과하지만 길이 8mm~6cm에 이르는 플랑크톤의 보고인 것. 이 덕분에 크릴은 극한 남극 바다에서 200일동안 먹이없이 생존가능하다. 

플랑크톤이 풍부한 크릴은 남극에 서식하는 대왕고래, 바다표범, 펭귄의 먹이가 될 수 밖에 없다. 

전문가들은 “크릴오일은 뇌혈관 기름때 제거, 기능 보호 및 개선 등에 효과적”이라고 입을 모은다.

특히 크릴오일 속의 인지질이 지방 덩어리를 분해해 기름때를 더 쉽게 배출할 수 있는 효과를 가지는  ‘지방을 녹이는 지방’으로 작용한다. 이에 총콜레스테롤, 중성지방 LDL콜레스테롤 감소에도 효능이 있다.

또한 크릴오일은 오메가3 지방 EPA와 DHA가 주성분을 구성해 혈관을 깨끗하게 해주고 체내에 있는 나쁜 콜레스테롤을 줄여줘 심장병이나 당뇨, 고혈압 같은 성인병 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다만 과다 섭취할 경우 혈액 응고가 되지 않는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며 공복에 섭취할 시 구토 및 설사를 할 수 있어 전문가 상담 후 복용하는 것이 좋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