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생태체험 프로그램 참여할 유치원 등 신청 받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성남) 박재천 기자
입력 2019-03-04 08: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성남시 제공 ]

경기 성남시(시장 은수미)가 오는 6일부터 선착순으로 지역의 생태 체험장에서 290회분 생태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할 유치원, 어린이집의 단체 신청을 받는다.

교육 대상은 5~7세 유아이며, 회당 최대 30명이 참여할 수 있다.

생태 체험은 오는 4월 9일부터 11월 8일까지 기간에 탄천 태평습지생태원, 수내습지생태원, 판교 운중천 숯내저류지, 양지동 실내 환경교육관 등 원하는 곳에서 할 수 있다.

태평습지생태원은 수정구 태평동 7033-1 일원에 있다. 1만194㎡ 규모의 인공 습지가 펼쳐져 수련, 부들, 창포 등의 식물과 버들붕어, 송사리, 잠자리류, 나비류 등 다양한 생물을 관찰할 수 있다.

수내습지생태원은 분당구 수내교 상류부에 위치한다. 6000㎡ 규모의 습지 환경을 관찰할 수 있다.

판교 운중천 숯내저류지는 6900㎡ 규모로 자연 조성된 ‘빗물 저장소’다. 장마 때 4만5000㎥가량의 빗물받이 역할을 해 하천 범람을 막는다. 저류조에서 물이 흐르고 있고 여러 종류의 식물, 수서곤충 등이 서식한다.

체험장별 돌멩이로 여러 가지 모양 만들기, 풀잎 배 띄우기, 토끼풀 시계 만들기, 부들 잎으로 물방울 만들기 등의 자연 놀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수정구 양지동 환경교육관은 양지동 행정복지센터 4층에 있다. 150㎡ 규모에 환경교육장, 회의실, 곤충표본, 인공 새집·둥지 등이 갖춰져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어린이집과 유치원은 환경도시에코성남 홈페이지에서 교육 장소와 날짜를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별도 참가비는 없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