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분양] 전국에서 '수원역푸르지오자이' 등 3곳 모델하우스 오픈

윤지은 기자입력 : 2019-03-04 00:10
이번주 전국에서 경기 수원시 고등동 ‘수원역푸르지오자이’ 등 3개 사업장이 모델하우스를 연다.

4일 부동산114에 따르면 이번주는 3개 사업장에서 모델하우스 개관을 준비 중이다. 경기 수원시 고등동 ‘수원역푸르지오자이’, 대구 동구 신천동 ‘동대구역아펠리체(오피스텔)’, 강원 원주시 무실동 ‘원주더샵센트럴파크’ 등이 오픈하며 봄 분양시장의 개막을 알린다.

8일 경기 수원시 수원고등 주거환경개선지구 내 A-1블록 일대에 들어서는 ‘수원역 푸르지오 자이’가 모델하우스를 연다. 시공은 대우건설, GS건설, 태영건설, 금호건설 등 총 4개 건설사가 맡았다. 지하 2층~지상 20층, 43개 동, 총 4086가구 중 전용면적 59~74㎡ 797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단지는 지하철 1호선과 분당선, KTX가 지나는 수원역이 도보권에 위치한다. 입주민들은 영동고속도로, 수원문산고속도로를 이용할 수 있다.

AK플라자,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KCC몰(예정) 등 쇼핑시설과 경기도청, 가톨릭대 성빈센트병원, 경기도의료원 등 관공서 및 편의시설이 단지 인근에 위치한다. 수원초, 화서초, 숙지중·고, 수원여고 등 학교시설도 단지와 가깝다.

같은 날 강원 원주시 무실동 산45-16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원주 더샵 센트럴파크’도 모델하우스를 오픈한다. 시공은 포스코건설이 맡았다. 지하 2층~지상 최대 28층, 4개 단지, 총 2656가구 규모다.

민간공원 조성 특례사업으로 조성되는 35만㎡의 중앙공원에는 문화예술회관, 잔디광장, 실내배드민턴장 등 공원테마시설이 들어선다.

입주민들은 AK플라자, 롯데마트, 롯데시네마, 원주시청,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법원 등의 생활 편의시설 및 행정기관을 이용할 수 있다. 한지테마파크, 종합운동장, 치악예술관 등 문화시설이 단지와 가깝고, 도보 통학 가능한 치악초가 단지 앞에 위치한다.

한편 이번주에는 전국에서 2564가구가 분양된다. 경기 시흥시 월곶동 ‘시흥월곶역블루밍더마크’, 충남 아산시 탕정면 ‘탕정지구시티프라디움’ 등이 분양을 시작한다.

벽산엔지니어링은 5일 경기 시흥시 월곶동 1008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시흥월곶역 블루밍 더마크’의 1순위 청약을 받는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39층, 2개 동, 아파트 전용면적 55~65㎡ 총 270가구로 조성되고, 지상 1~2층에는 상업시설이 들어선다.

단지는 도보 3분 거리에 수인선 월곶역이 위치해 있고, 신안산선(안산~광명~여의도), 경강선(월곶~판교선) 등 교통호재가 예정돼 있어 향후 여의도, 강남 등 서울 주요 지역으로 접근이 용이해질 전망이다.

시흥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 롯데마트, 배곧서울대병원(예정), CGV 등이 단지와 가깝다.

부동산 비규제지역에 들어서 만 19세 이상이라면 유주택자나 세대원이라도 자유롭게 청약 신청이 가능하고 전매제한기간도 6개월로 짧다.

6일 대우조선해양건설은 경기 평택시 합정동 34번지 일대에 공급하는 ‘평택 뉴비전 엘크루’의 1순위 청약 접수를 진행한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7층, 15개 동, 전용면적 64~84㎡ 총 1396가구 규모다.

1번 국도와 38번 국도가 교차하는 사거리 코너 입지에 들어서며, 입주민들은 국철 1호선 평택역과 평택고속버스터미널, 평택공용버스터미널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인근으로 BRT 간선급행노선도 예정돼 있다. 평일초, 소사벌초, 용죽초 등이 단지 주변에 자리 잡고 있고, 입주민들은 롯데마트 평택점, 굿모닝병원, 뉴코아아울렛, 레포츠타운, 평택시청 등 생활 편의시설 및 주요 관공서 이용이 가능하다.

같은 날 시티건설도 충남 아산시 아산탕정지구 2-A4블록 일대에 들어서는 '탕정지구 시티프라디움'의 1순위 청약을 받는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5층, 12개 동, 전용면적 84㎡ 총 746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는 지하철 1호선 아산역과 KTX 천안아산역 인근에 위치해 있다.

단지 앞 초등학교와 중학교 부지가 예정돼 있고, 단지 뒤쪽으로 고등학교 부지가 계획돼 있다.

아산신도시 인근 탕정면과 음봉면 일대에 삼성디스플레이의 아산디스플레이시티2를 비롯한 일반산업단지 10개소가 조성 중이다.
 

[사진 = 부동산114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