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금융진흥원-YWCA연합회, 청년들과 금융교육 콘텐츠 개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민수 기자
입력 2019-02-21 15: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21일 이계문 서민금융진흥원 원장(오른쪽)과 한영수 한국YWCA연합회 회장이 ‘청년· 대학생 금융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서민금융진흥원 제공]

서민금융진흥원과 한국YWCA연합회는 21일 청년·대학생의 금융교육 활성화를 목적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청년이 콘텐츠 크리에이터로 직접 참여하는 청년·대학생을 위한 맞춤형 체험 콘텐츠를 공동 개발하고 찾아가는 금융교육도 확대할 계획이다.

이계문 서민금융진흥원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금융교육 경험이 부족하고 금융사기 등의 노출 위험이 큰 청년층에게 신용관리, 불법대출 대응방법,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금융지식을 제공하는 맞춤형 금융교육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 원장은 “양 기관은 앞으로 대학생과 청년층의 금융기초체력을 키울 수 있도록 더욱 쉽고 다양한 체험학습 콘텐츠를 공동 개발하고 찾아가는 금융교육을 확대해 포용적 금융의 확산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양 기관은 유기적인 업무 연계를 통해 ▲청년·대학생을 위한 체험형 콘텐츠 개발 ▲청년·대학생 ‘찾아가는 금융교육’ ▲기타 필요한 정보와 자원의 상호 교류 등에도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