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EZ‧IPA, 현안 해결에 맞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흥서 기자
입력 2019-02-21 08: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상호 협약 체결…협의체 운영 통해 공동 투자유치 등 적극 노력

인천경제자유구역청과 인천항만공사가 IFEZ(인천경제자유구역) 현안 해결 등과 관련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두 기관은 20일 친환경 홍보선인 '에코누리호'에서 협력관계 구축을 위한 협약식을 체결, 현안 해결을 위한 협의체를 구성하고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끄는데 힘을 보태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진용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과 남봉현 인천항만공사 사장 등 양 기관의 주요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IFEZ-IPA 협력관계 구축 MOU[사진=IFEZ]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해양관광중심도시 조성을 위한 항만 인프라 기반시설 사업 △골든하버 부지 내 공동 투자유치 협력 △해양관광 활성화를 위한 공동 사업 발굴 및 산업기반 조성 등이다. 두 기관은 원활한 협력을 위해 유문옥 인천경제자유구역청 기획조정본부장과 인천항만공사 홍경선 경영부사장을 중심으로 하는 실무협의체를 구성, 정기·수시로 현안사항에 대해 논의하는 등 지속적이고 활발한 운영에 힘쓸 예정이다.

김진용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은 “해양친수도시 인천에서 인천항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고 강조하며, “앞으로 양 기관이 상호 정보를 공유하고 적극적으로 협의하여, 직면한 현안을 해결하고 IFEZ가 전 세계가 주목하는 세계일류의 도시로 발전하는데 힘을 모으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