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카드 한눈에' 이용방법은?…이달 결제금액도 즉시 조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민수 기자
입력 2019-02-20 11:2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연합뉴스]
 

20일부터 자신의 모든 신용카드 사용내역을 한 번에 조회할 수 있는 '내 카드 한눈에' 서비스를 PC뿐 아니라 모바일로도 이용할 수 있다.

일일이 카드사별로 사용내역을 조회하지 않아도 보다 편리하게 카드정보, 포인트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내 카드 한눈에 서비스 이용방법을 알아보자. 

내 카드 한눈에 서비스 이용방법은 간단하다. 개인정보 입력 후 공인인증서 및 지문인증을 등록해 로그인하고 카드정보나 포인트정보를 조회하면 된다.

모바일 서비스를 이용할 때는 공인인증서나 지문인증 중 선택해 로그인한 이후 6자리 숫자의 간편번호를 등록하면 된다. 이후에는 별도 인증절차 없이 간편번호만 입력해 이용할 수 있다.

'카드정보조회' 메뉴에 들어가면 내가 가진 신용·체크카드의 상품명과 보유카드 개수 등 카드 보유현황을 볼 수 있다.

신용카드는 이용한도,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한도, 결제예정금액, 최근 이용대금을 조회할 수 있다. 다만 체크카드는 결제예정금액이 나오지 않아 한 달에 내가 얼마를 썼는지 확인할 수는 없다.

'포인트조회' 메뉴에서는 카드별 각각의 포인트명과 잔여포인트, 소멸예정포인트, 소명예절월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현재 내 카드 한눈에 서비스 제공사는 BC카드, KB국민카드, 롯데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현대카드, IBK기업은행, NH농협은행, 씨티은행, SC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등 모두 15개사다.

금감원과 금결원은 올 하반기 내 카드 한눈에 참여 카드사를 확대할 계획이다. 현재 광주‧제주‧전북‧산업은행, K뱅크, 카카오뱅크는 참여하지 않은 상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