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에 효과···다이어트 화제 ‘로열젤리 분말’, 부작용 없이 먹는 법은?

이서우 기자입력 : 2019-02-20 09:01

인터파크 로열젤리 분말 판매[사진=네이버쇼핑 화면]



간헐적 단식, FMD 식단 등 각종 다이어트 방법이 화제인 가운데 로열젤리 분말도 주목을 받고 있다. 로열젤리 분말은 건강 기능식품으로 알려졌지만, 뱃살이나 노화 방지 등에도 긍정적 효과가 있다.

20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생 로열젤리를 동결 건조한 로열젤리 분말은 하이드록시 데센산이 4.0% 이상, 그 함량이 높을수록 고품질 제품으로 평가한다.

다만 로열젤리 분말을 섭취할 때 뜨거운 물에 타서 마시면 핵심 성분이 파괴될 수 있어 찬물이나 미온수와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다.

로열젤리 속 불포화 지방산은 금속과 닿으면 산화되므로 나무나 플라스틱 수저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또 산도가 높은 음식과 함께 먹으면 효능이 없어질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로열젤리 분말 하루 복용량은 티스푼 ⅓(0.5g) 정도로 미지근한 물에 타먹으면 된다.

로열젤리는 분말로 섭취할 경우 변질 위험이 적어 보관이 쉽다. 로열젤리 분말은 고농축 상태기 때문에 적은 양을 섭취해도 많은 양의 영양소를 공급받을 수 있다.

꽃가루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과 임산부, 영유아는 전문의 상담 후 먹는 게 좋다.

로열젤리 분말은 벌꿀로 유명한 호주나 캐나다산이 많고, 가격대는 3만~5만원대로 다양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