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이락 '헬로카봇 쿵' 제5회 대한민국 토이어워드 대상 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오수연 기자
입력 2019-02-18 16: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국산 완구 우수성 알린다

헬로카봇 쿵 소개 이미지. [사진=초이락컨텐츠팩토리 제공]


초이락은 18일 '헬로카봇 쿵'이 제5회 대한민국 토이어워드 대상인 산업통상부 장관상을 수상한다고 밝혔다.

오는 20일 서울 용산아이파크몰에서 열리는 시상식은 이병우 한국완구협회장 등 업계 관계자 100여 명이 참가하며, '헬로카봇 쿵' 제작사인 초이락컨텐츠팩토리의 권혁수 상무가 수상자로 나선다.

한국완구협회가 주최 및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서울산업진흥원, 한국디자인진흥원, 한국캐릭터협회 등이 후원하는 대한민국 토이어워드는 국내 우수 완구의 발굴을 통해 완구시장의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기획된 국내 최초의 완구 시상식이다. 선정작에 토이어워드 인증마크를 부여해 우수성을 보증한다.

대상을 수상한 '헬로카봇 쿵'은 지난해 8월 새 TV 애니메이션으로 출발해 미래에서 온 알카봇 장난감을 선보였다. 알 모양의 알카봇 장난감이 땅에 '쿵' 닿으면 아기공룡이나 아기동물로 순간 변신하는 콘셉트다. 기존 카봇이 대체로 크고 멋지다면, 알카봇은 귀여운 매력으로 어린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초이락컨텐츠팩토리 측은 "'헬로카봇 쿵' 장난감은 차탄과 크기도 비슷해서 훨씬 친근감이 높고 새로운 매력을 가지고 있다는 평을 받아왔다"며 "'헬로카봇 쿵'이 대한민국 토이어워드에서 산업통산부 장관상을 수상함으로써 국내 장난감의 우수성을 알리게 됐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