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선전매체 "南경제 위기 출구는 남북 경제 협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주진 기자
입력 2019-01-31 10: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南 경제는 미국 경제의 부속물" 비판…개성공단·금강산관광 재개 우회적 촉구

[조선중앙통신=연합뉴스]




북한의 선전 매체 우리민족끼리는 31일 "남조선 경제의 위기 극복을 위한 출구는 북남 경제 협력 사업에 있다"라고 주장했다.

우리민족끼리는 이날 '위기극복을 위한 출로는 어디에 있는가'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북과 남이 손을 잡고 민족번영을 위한 성스러운 여정에서 마음과 힘을 합쳐나간다면 극복 못할 난관이란 있을 수 없다"라며 이 같이 주장했다.

우리민족끼리의 이날 주장은 '외세 배격, 민족 공조'로 요약할 수 있는 일종의 대남 선전술 차원에서 제기된 것으로 보인다.

매체는 "원조의 미명 하에 남조선 경제에 손을 뻗쳐온 미국은 돈주머니를 흔들어대며 여러 가지 '시행령'과 협정들을 강요해 남조선의 금융시장을 완전히 개방시키고 경제의 명맥을 저들의 손아귀에 틀어쥐었다"라며 "예속적인 자유무역협정을 조작해 남조선에 식민지 예속 경제의 굴레를 더욱 깊숙이 씌웠다"라고 주장했다.

이어 "오늘날 동맹의 사슬에 묶인 남조선 경제는 미국 경제의 부속물로 철저히 전락됐으며 미국은 이를 손바닥 위에 올려놓고 제 이익에 맞게 마구 주물러대고 있다"라며 "남조선의 경제가 심한 침체 상태에 빠져든 지금과 같은 때에 미국은 그에 아랑곳하지 않고 강도적인 요구를 계속 들이대 남조선 인민들의 생활은 더욱 어려운 처지에 빠져들고 있다"라고 비난했다.

매체는 그러면서 "우리 공화국은 동족에 대한 선의의 목적에서 출발해 아무런 전제조건이나 대가 없이 개성공업지구와 금강산 관광을 재개할 용의가 있음을 제안했다"라며 "피는 물보다 진하다는 진리를 새삼스럽게 느끼게 하는 우리의 대범한 제안에 지금 온 겨레가 감격해하고 있다"라고 주장했다.

우리민족끼리는 이날 '외세 추종, 외세공조가 아니라 민족자주, 민족공조로 나와야 한다'라는 다른 기사에서도 "조국통일은 철두철미 우리 민족의 자주권을 실현하기 위한 위업으로서 그에 대한 외세의 간섭과 방해 책동은 절대로 허용될 수 없다"라고 주장했다.

이어 "북남관계 문제는 그 주인인 우리 민족끼리 힘을 합쳐 자주적으로 해결해 나가야 한다"라며 "북남 협력사업을 놓고 봐도 외세가 아니라 우리 민족의 요구와 이익을 첫째에 놓고 자주적 입장에서 추진해야 한다. 북남 협력사업에 그 어떤 외세도 간섭하거나 개입하게 해서는 안된다"라고 강조했다.

우리민족끼리는 또 "미국이 강요하는 '대북 정책 공조'가 남조선 당국이 북남관계 개선에 나서지 못하게 각방으로 간섭하고 압력을 가하기 위해서라는 것은 지나온 역사를 통해 낱낱이 드러난 사실"이라며 "외세와의 공조를 추구하다가는 북남 사이의 불신과 관계 악화밖에 가져올 것이 없다는 것을 똑똑히 알아야 한다"라고 경고하기도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