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컵] ‘오프사이드 노골’ 한국, 카타르에 패…누리꾼 "졌잘싸아니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혜인 기자
입력 2019-01-26 00: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한국, 카타르에 0-1 패배…59년 만의 우승컵 도전 실패

25일 오후(현지시간)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 자예드 스포츠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 아시아축구연맹(AFC)아시안컵 8강전 한국과 카타르와의 경기에서 패한 축구 국가대표팀이 아쉬워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2019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에 참가 중인 대한민국(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이 신흥 강자 카타르에 발목을 잡혔다.

한국 대표팀은 25일(한국시간) 오후 10시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 자예드 스포츠 시티 스타디움에서 카타르를 상대로 0-1로 패해 59년 만 아시안컵 우승 도전에 실패했다.

한국의 아시안컵 8강 탈락은 2004년 중국 대회 이후 15년 만이다.

이날 한국은 카타르보다 높은 볼 점유율을 기록하고도 졌다. 후반 33분 선제골을 허용한 한국은 황의조가 바로 추격골을 넣었지만, 비디오판독(VAR) 결과 오프사이드 판정으로 득점이 취소됐다.

파울루 벤투 감독은 구자철, 지동원, 이승우를 교체 투입해 카타르 골문을 노렸지만, 결국 실패해 아시안컵 우승 도전에 실패했다.

한편 한국이 카타르와의 8강전에서 패하자 축구 팬들은 경기를 뛴 선수들에게 박수를 보내면서도 쓴소리를 냈다.

한 축구팬은 “기성용 등 부상자 속출과 특징을 드러내진 못한 벤투 감독의 전술이 이번 패배의 원인”이라며 “조별리그 때부터 불안했던 경기력이 결국 이런 결과를 초래했다”고 꼬집었다.

다른 축구팬은 “변화 없는 뻔한 전술과 선발명단이 패배의 요인이다. 벤투 감독의 전술이 뭔지는 알겠다. 하지만 현재 대표팀 선수 구성으로는 이 전술이 효과가 없다는 것이 명백해졌다”고 지적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