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50세 이상 신중년층 지원 나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흥서 기자
입력 2019-01-25 08: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50+맞춤형 재취업 교육과정 개설


올해 65세가 된 한만수씨는 작년 3월 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학장 백영길)에 입학했다.

고시학원 상담사부터 자영업, 일용직까지 안해 본 일이 없지만 안정적인 노후를 보내기 위해 기술을 배우기로 결심한 것이다.

그는 폴리텍대학에서 전기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수료 후, 아파트 관리사무소의 전기안전관리자로 취업하여 인생3모작을 일구는 중이다.

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에서는 5060세대의 인생3모작 지원을 위한 신중년특화과정을 운영하여 전년도에는 용접, 전기 2개 분야에서 91명의 수료생을 배출하고 이중 80%이상이 자격증 취득 및 취업에 성공했다.

스마트전기과 수료생과 교수들이 교정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한국폴리텍대 남인천캠퍼스]


2019학년도에는 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에서 자동차분야가 신중년특화직종으로 추가 선정되어 자동차정비, 보수도장, 광택, 지게차운전 등 신중년 재취업에 필요한 맞춤형 교육 및 취업알선을 진행 할 예정이며, 추가 예산 5억원을 지원 받아 장비구축과 시설개보수 및 전용휴게실 공사를 진행 중에 있다고 전했다.

신중년특화과정은 만 50세 이상자의 재취업에 필요한 기술교과 총 560시간으로 편성되어 운영되고 교육비, 식비, 기숙사비 등이 전액 무료로 이루어지며 매월 훈련장려금 최대 25만원이 지급되고 국가기술자격증 취득 지원부터 맞춤형 취업알선까지 원스탑으로 지원받을 수 있다.

2019학년도 교육생 모집은 2월 11일까지 접수중에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캠퍼스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