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법무타운 조성, 정부와 협의 최선을 다할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의정부)임봉재 기자
입력 2019-01-24 16:5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안병용 시장, 복합문화융합단지 성공에 날개를 달아준 격…환영 입장'

안병용 의정부시장(사진 가운데 왼쪽)이 24일 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기획재정부의 '국유재산 토지개발 선도사업지' 발표와 관련, 긴급대책회의를 주재하고 있다.[사진=의정부시 제공]


경기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기획재정부의 '국유재산 토지개발 선도사업지' 발표와 관련, 24일 시청 상황실에서 긴급대책회의를 열고 정부와의 협의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기재부는 앞선 지난 23일 의정부 교정시설부지(40만㎡)를 비롯해 남양주 군부지(24만㎡), 원주권 군부지(105만㎡) 등 11곳을 사업지로 발표했다.

의정부 고산동 교정시설부지에 생활형 사회간접자본(SOC)을 도입하고, 법무타운을 조성하는 내용이다.

이날 회의에서 안 시장을 비롯해 부시장, 간부공무원 등은 시 대책와 대응방안을 논의했다.

안 시장은 "고산동 일대 생활SOC, 법무타운 조성은 의정부 입장에서 침체된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고, 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복합문화융합단지 성공에 날개를 달아준 격"이라며 환영을 입장을 밝혔다.

또 안 시장은 "법원‧검찰청 이전이 예상되는 현재 녹양동 법원, 검찰청 부지 활용방안도 적극 검토해 지역 주민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하라"고 지시했다.

안 시장은 "사업 대상지 주변 개발계획과 연계, 도로망 확충, 법무타운 조성 등에 있어 지역경제 활력 제고는 물론 최대한 시의 의견이 관철되도록 관련 부처와 적극적인 협의와 최선의 노력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