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드 캐니언 추락 사고에 정부 "영사조력 지속 제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신형 기자
입력 2019-01-23 17: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0대 남성, 지난달 30일 그랜드캐니언 인근서 추락 사고

정부는 23일 그랜드캐니언 추락 사고와 관련해 영사조력을 지속 제공해오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유튜브 캡처]


정부는 지난해 말 미국 애리조나주 그랜드캐니언 인근에서 추락 사고를 당한 20대 한국 청년이 거액의 치료비 등으로 귀국하지 못하는 사태에 대해 "영사조력을 지속 제공해오고 있다"고 밝혔다.

외교부는 23일 "주로스앤젤레스총영사관은 사건을 인지한 직후 국내 가족들에게 사고 발생 사실 및 경위 등을 알리고 미국 입국에 필요한 행정절차 안내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애리조나주 영사협력원을 현지 병원에 파견해 우리 국민 사고 현황을 상세 파악하고, 가족을 위로했다"고 전했다.

아울러 "주로스앤젤레스총영사관은 향후에도 필요한 영사조력을 계속 제공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박모(25) 씨는 지난달 30일 오후 4시께 그랜드캐니언에서 추락 사고를 당했다. 박 씨는 당시 의식 불명 상태로 여러 차례 수술을 받았다. 치료비만 10억 원에 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박 씨의 가족은 2억 원가량의 귀국 비용도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박 씨는 현재 관광회사와의 배상 책임 등을 놓고 법적 공방을 벌이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