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성택 중소기업중앙회장 "가업상속공제 요건 완화 바른미래당이 먼저 공론화 해달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오수연 기자
입력 2019-01-23 16:4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중소기업중앙회,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와 중소기업계 간담회 개최

23일 서울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박성택 중소기업중앙회장(오른쪽 다섯번째)과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왼쪽 여섯번째)가 간담회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오수연 기자]


박성택 중소기업중앙회장이 상속세 법과 가업상속공제 요건 완화를 당부하며 "바른미래당에서 먼저 공론화를 해주기를 바란다"고 요청했다.

박성택 회장은 23일 서울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와 이준석 최고의원, 김동철 의원, 이찬열 국회 교육위원장, 김삼화 수석대변인 등 바른미래당 지도부에 중소기업계의 애로사항을 전달하는 간담회에서 이처럼 말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중소기업 현장의 어려운 상황을 공유하고 최저임금, 근로시간 단축 등에 따른 중소기업 부담을 최소화하는 완충장치의 필요성에 대한 의견 교환이 있었다. 그리고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중소기업계의 다양한 과제가 논의됐다. 

박 회장은 "올해도 어려운 경영환경이 예상되지만, 중소기업계는 스마트공장을 통한 생산혁신과 공동사업을 통한 협업에 집중할 예정"이라며 박 회장은 "중소기업 환경이 어려울수록 스마트공장을 대대적으로 추진해 혁신의 바람을 일으키겠다"고 말했다. 이어 "중소기업 공동구매 플랫폼과 공동판매 플랫폼 등을 통해 규모의 경제를 실현하고 경영력을 향상시킬 것"이라고 설명했다. 

박 회장은  "최저임금과 근로시간 단축으로 지난 1년 간 어려웠다"며 "올해도 (지난해같은) 최저임금 인상 기조가 이어진다면 작년과 같은 혼란이 벌어지지 않겠냐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는 소상공인 정책이 어떻게 안착 되느냐에 따라 달라질 것"이라며 "바른미래당이 바르게 잘해달라"고 당부했다.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는 "중소기업 정책은 기업을 지원해주면서도 대기업과의 차별을 해소하는 방향으로 나아가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손 대표는 "어제 편의점을 방문해 근로시간 단축 관련 얘기를 들었는데 자영업자들 얼굴에 핏기가 없더라"며 "최저임금 인상과 노동시간 단축도 좋지만 '저녁이 있는 삶'도 여유가 있을 때 얘기"라고 밝히며 소득주도성장과 최저임금 인상에 대해 문제를 제기했다. 이어 그는 "정부를 비판하는 것이 아닌, 경제를 살리는 데 정치권이 해야 할 일을 찾기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