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엔 호캉스]느긋하게 호텔 객실에 누워 설 연휴 쉼표 찍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기수정 기자
입력 2019-01-29 00: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더 플라자·파라다이스시티·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메종글래드 제주·해비치 제주 등 호캉스 즐기기 좋은 호텔 4곳

올해 설 연휴에는 국내 또는 해외여행 대신 호캉스(호텔+바캉스)를 즐기려는 수요도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명절 성수기 치솟는 여행상품 가격, 교통체증을 피해 좀 더 여유로운 명절을 즐기고 싶다면 가벼운 마음으로 떠나는 호캉스도 좋은 대안이 될 것이다.
명절 연휴가 전통적인 비수기였던 호텔업계는 최근 변화한 명절 여가 활용 패턴에 맞춰 이색 패키지를 다양하게 선보이며 '호캉스족' 겨냥에 나섰다.

◆명당에서 즐기는 호캉스는 어떨까? 더 플라자 
 

서울의 중심에 위치해 명당으로 손꼽히는 더 플라자 호텔 전경. [사진=더플라자 제공]


서울 중구 소공동 더 플라자는 호텔업계 최초로 위치를 기반으로 하는 동양 사상인 풍수지리를 스토리텔링해 호텔 내 다양한 상품으로 판매 중이다.

풍수지리(風水地理)란 지형이나 방위를 인간의 길흉화복과 연결한 땅에 관한 이치, 즉 지리를 체계화한 동양의 전통적 논리구조이다.
 

복주머니 안에는 호텔의 자체 제작상품이 무작위로 들어 있다. [사진=더플라자 제공]


더 플라자는 예로부터 600년 고도 서울의 중심부에 자리하고 있어 많은 학자들은 물론 관련 저서에서 풍수지리학적으로 ‘명당’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조선시대 태평관이 근처에 자리하고 있어 예로부터 외국 사신들의 숙박장소로 이용됐고, 과거 상공회의소가 자리하여 돈이 모이는 곳으로 기업인 고객들 사이에서 성공적인 비즈니스 미팅을 위한 명소로도 손꼽힌다. 

더 플라자에서 선보이는 풍수지리 스토리텔링이 적용된 첫째 상품은 설 명절 패키지다.

서울의 중심에 위치한 완벽한 명당에서 즐기는 휴식과 행운’이라는 콘셉트로 이뤄진 이 패키지는 딜럭스룸 1박에 최대 20만원 상당의 선물이 든 복주머니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메리어트 리워즈 포인트 적립 혜택, 덕수궁 입장권은 기본으로 제공한다.

특히 체크인 당일 객실 상황에 따라 한복을 착용한 고객에게는 객실 무료 업그레이드 혜택도 준다.

휴식과 선물 두 마리의 토끼를 잡을 수 있는 럭키백 패키지는 2월 1일부터 6일까지 단 6일 동안 즐길 수 있다. 

◆새해엔 행운만 가득하세요··· 파라다이스시티
 

파라다이스시티 아트 스페이스에서는 파라다이스그룹이 수집해 온 주요 미술품을 비롯해 다양한 전시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사진=파라다이스시티 제공]


인천 영종도에 위치한 파라다이스시티(PARADISE CITY)는 설 명절을 맞아 ‘뉴이어즈 럭키백(New Year's Lucky Bag)’ 패키지를 오는 2월 2일부터 5일까지 선보인다.

럭키백 스크래치 이벤트부터 조식, 수영장, 플레이스테이션 체험존, 키즈존, 피트니스센터 이용, 예술전시공간 무료입장권이 포함된다. 사전 예약자에 한해선 더 스파 앳 파라다이스 입장권을 20% 할인해준다.

패키지 이용 고객이라면 럭키백 스크래치 이벤트를 통해 최대 15만원 상당의 파라다이스 부대시설 이용권을 증정한다.

무인 체크인·체크아웃 서비스인 키오스크에 객실 키를 가져다 대면 최소 1만, 최대 15만 파라다이스 시설 이용권을 받아 체크아웃 당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그랜드볼룸에서는 어린 자녀가 있는 고객을 위해 페이스 페인팅, 풍선 마술, 즉석 포토타임 등 이벤트를 진행한다.

예술전시공간 ‘파라다이스 아트 스페이스'에서는 파라다이스그룹이 수집해 온 주요 미술품과 새로운 현대미술 기획 전시를 만날 수 있다.

상설전시실에서는 파라다이스가 소장하고 있는 현대미술의 두 거장 제프 쿤스(Jeff Koons)와 데미안 허스트(Damien Hirst)의 작품을, 기획전시실에서는 세계적 미디어 아티스트 콰욜라의 아시아 첫 개인전 '콰욜라 : 어시메트릭 아키올로지'를 만날 수 있다.

◆키캉스를 아시나요?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에서는 어린 자녀가 있는 가족을 대상으로 키캉스 패키지를 내놨다. [사진=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제공]

인공지능(AI) 서비스인 ‘기가지니’를 호텔업계 최초로 선보인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레지던스는 루프톱 등의 트렌디한 시설까지 고루 갖춰 개관한 지 6개월 만에 핫플레이스로 등극했다.

AI를 통해 24시간 조명 및 냉난방 제어, 객실 비품 신청, 시설정보 확인은 물론 TV 제어와 음악감상이 가능한 것은 물론 특급 호텔 서비스와 취사, 세탁 등 레지던스에 특화된 편의 서비스가 결합돼 다양한 고객층을 수용하고 있다.
 

친구들과 밤새 웃음꽃을 피우며 명절 스트레스를 날려버리고 싶어하는 이들을 위해 걸스 나이트 아웃 패키지도 판매한다. [사진=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제공]
 

실내 수영장에서는 천장부 유리 창문을 통해 루프톱 수영장을 올려다볼 수 있어 인증샷 명소로도 인기몰이하고 있다. 수영장에 설치된 워터풀 스크린은 꽤 이색적이다.

호텔은 설 연휴, 친구들과 신나는 파티를 하며 밤새 수다를 떨고 싶은 이들을 위해 걸스 나이트 아웃(Girls’ night out) 패키지를 판매한다. 

샐러드와 피자, 견과류, 스파클링 와인 등이 객실 내에 서비스되며 풍선과 파티커튼 등의 소품이 함께 제공돼 친구들과 소중한 시간을 '인증샷'으로 남기기에도 좋다. 

어린 자녀를 동반해야 하는 투숙객도 걱정 없다. 키캉스(키즈+바캉스) 패키지도 기다리고 있다. 

객실 1박과 무스텔라 키즈 기프트 박스 1개, 호텔 식음업장 바우처 3만원권 , 객실 키즈 슬리퍼 1세트, 키즈존 이용, 호텔 시그니처 인형1개 등이 포함됐다.

◆일출 보고 한 상 받고 경품까지? 제주 호텔도
 

메종글래드 제주 객실 전경 [사진=메종글래드 제주 제공]
 

휴양의 섬 제주에 위치한 호텔들도 설 연휴를 맞아 패키지 상품을 판매 중이다.

메종글래드 제주에서는 오는 2월 6일까지 설레는 메종글래드 패키지를 판매한다. 객실 1박에 뷔페 삼다정 조식, 사우나 이용권 등이 포함됐다.

2박 이상 투숙하는 고객에게는 객실을 업그레이드해주고 중화요리 전문점 '아서원 1920' 면 메뉴 이용권을 추가로 준다.

선착순 30개 팀에는 삼다정 2인 중식 이용권, 디뮤지엄 다이어리, 아메리카노 등 행운 쿠폰도 무작위로 제공한다.

2박 이상 투숙 시 객실 업그레이드 혜택과 함께 100년 전통 중화요리 전문점 ‘아서원 1920’의 면 메뉴 이용권이 추가 제공된다.
 

일출을 감상할 수 있는 해비치 호텔 앤드 리조트의 바다전망 객실. [사진=해비치 호텔 앤드 리조트 제공]
 

해비치 호텔 앤드 리조트는 2월 1일부터 9일까지 ‘골든 뉴 이어 패키지‘를 선보인다.

바다 조망의 객실을 제공해 새해 일출을 좀 더 아늑한 공간에서 편안하게 감상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한우 사골 떡국과 숯불 떡갈비 등으로 구성된 신년 한상 차림을 제공하는 점도 이색적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