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대 저축은행중앙회장 선출 임시총회, 역대 최다 회원사 참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임애신 기자
입력 2019-01-21 10:5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21일 오전 11시 서울 서초구 양재동 더케이호텔 서울에서 열린 저축은행중앙회 회원사 임시총회 현장 [사진=임애신 기자]


제18대 저축은행중앙회장 선출을 위해 역대 최다 회원사가 참석 의사를 밝혔다. 

저축은행중앙회는 21일 오전 11시 서울 서초구 양재동 더케이호텔 서울에서 회원사 임시총회를 열고 제 18대 중앙회장을 선출한다.

총 79개 회원사중 76개사가 참여 의사를 밝힌 상태다. 이날 오전 10시 49분 현재 과반수 이상인 75개 회원사가 참석했다. 

저축은행중앙회장은 최종 선출에서 중앙회 79개 회원사 과반 참석에, 참석 회원사 3분의 2 이상 찬성표를 받아야 회장으로 뽑힌다.

보통 단독 후보였으나 이번에는 남영우 전 한국투자증권 대표(기호 1번)와 박재식 전 한국증권금융 사장(기호 2번)이 경합을 벌인다. 

이날 총회에 참석한 서울지역 저축은행 대표는 "지금까지 투표 중에서 회원사들이 가장 많이 참석했다고 들었다"면서 "오늘 어떤 분위기일지 궁금해서 다소 일찍 총회 현장이 왔다"고 말했다. 

전남 지역 저축은행 대표 역시 "지금까지는 단독 후보였고 사실상 내정된 것이나 마찬가지였기 때문에 다들 큰 관심이 없었다"며 "이번에는 여러 이슈가 있고 정관 변경도 있을 것으로 보여서 참석했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