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학규 "손혜원 의혹, 靑이 나설 상황…홍영표 거취 고민하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도형 기자
입력 2019-01-21 09: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손혜원 의혹, 대통령 부인 절친이라 문제가 터진 것"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왼쪽 두번째)가 2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가 21일 손혜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목포 근대역사문화공간 투기 의혹과 관련, "이제는 정말 청와대가 나서지 않으면 안 될 상황에 다다랐다"고 말했다.

손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어제 손 의원의 기자회견을 봤다. 국민을 우습게 보고 오만과 불손이 하늘을 찌른다"라며 이렇게 말했다.

손 대표는 특히 홍영표 민주당 원내대표가 손혜원 의원의 탈당 기자회견에 동행한 것을 거론하며 "홍 원내대표가 동반 등장해서 당에서는 탈당을 만류했으나 손 의원의 의지가 강해 어쩔 수 없다고 변호했다. 어이없는 행동이다"라고 지적했다.

손 대표는 "(손 의원이) 대통령 부인의 중·고등학교 친구, 문재인 대통령 당선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 사람이라는 것에서 문제가 시작됐다"며 "자신이 문 대통령 부인의 친구이고, 자신이 문 대통령을 만들었다고 떠들고 다니는 사람이라 문제가 터진 것"이라고 했다.

손 대표는 "손 의원은 대통령의 친척은 아니지만 대통령 부인의 절친이다. 대통령이나 부인이 직접 안 했어도 가까운 친구가 호가호위해서 잘못이 일어났으면 청와대 일로 치부하고 관리를 해야 하는 게 민정수석실의 업무"라고 했다.

손 대표는 "문제는 청와대고 대통령이다. 대통령 부인이 관계되는 만큼, 대통령이 국민에게 어떤 입장을 말할 지 국민들이 지켜볼 것"이라고 했다.

아울러 홍 원내대표를 겨냥해 "원내대표의 권위나 국회 권위를 크게 손상시켰다. 거취에 대해 심각히 고민할 것을 권한다"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