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적 한 뿌리에서 미래의 든든한 동반자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동) 최주호 기자
입력 2019-01-16 17:0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장경식 의장, 권영진 1일 도지사에 양 의회 간 공동 협력방안 마련 요청

권영진 1일 도지사, 경상북도의회 방문. [사진=경상북도의회 제공]


경상북도의회는 16일, 1일 도지사 자격으로 내방한 권영진 대구시장에게 양 의회 차원의 상생협력 네트워크 마련을 제안했다고 밝혔다.

이날 도의회 김봉교 부의장과 상임위·특위위원장, 도의회 정당 원내대표들과 함께 권영진 시장을 맞이한 장경식 의장은 집행부 차원에서뿐만 아니라 양 의회 간에도 구체적이고 항구적인 상생협력 방안 마련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적극 협조해 줄 것을 요청했다.

먼저 대구·경북 의회 간 (가칭) 상생협력 공동특별위원회 구성을 통해 주요현안에 대한 공동연구와 협의를 수행하고 그 결과를 양 집행부에 전달, 구체적인 정책이 나올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을 제안했다.

이와 함께 양 의회의 유사한 상임위원회 간에도 현지 확인 공동추진, 세미나․연수회 공동개최 등을 통해 전문성과 민생현장 경험을 공유할 것을 요청하고 이를 위해 금년 중 대구-경북 양 의회 간 첫 공동행사 개최를 제안했다.

이에 대해 권영진 대구시장은 양 의회 간 공동협력방안 마련의 취지에 적극 협력할 것이며, 아울러 지역현안인 통합공항이전 사업에 경북도의회도 적극 협조해 줄 것을 요청했다.

장경식 의장은 “700년을 한 뿌리로 산 역사적 공동체인 대구·경북이 본격적 지방분권시대를 맞아 든든한 동반자로서, 대내외에 산재한 어려운 지역현안들을 함께 해결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