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연세의대 송당 암 연구센터와 암환자 맞춤형 진단개발 MOU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황재희 기자
입력 2019-01-16 14:3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암환자 유전자 정보 기반 맞춤형 항암 치료 개발

지난 7일 연세암병원 회의실에서 진행된 대웅제약과 연세의대 송당 암 연구센터 협약식에서 (사진 왼쪽부터) 라선영 종양내과 교수와 노성훈 연세암병원장, 정현철 송당 암 연구센터장, 김양석 대웅제약 헬스케어인공지능사업부장, 김일환 팀장, 김재영 박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웅제약 제공]

대웅제약이 연세의대 송당 암 연구센터와 암정복을 위한 공동연구개발·사업화를 위한 산학협력 협약식을 가졌다고 16일 밝혔다.

연세암병원 회의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대웅제약 김양석 헬스케어인공지능사업부장, 김일환 팀장, 김재영 박사와 연세암병원 노성훈 병원장, 송당 암 연구센터 정현철 센터장, 종양내과 라선영 교수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대웅제약과 연세의대 송당 암 연구센터는 암정복을 위한 연구개발과 사업화에 공동으로 나선다. 대웅제약은 정밀의료분석기술과 개발 인프라를 제공하고, 연세의료원은 암환자 유전체 정보 관련 임상정보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유전자 정보 기반 맞춤형 항암 치료를 위한 진단·치료 체계를 개발하고, 양사 간 연구 인력과 기술·정보교류도 확대한다.

김양석 대웅제약 헬스케어인공지능사업부장은 “송당 암 연구센터는 종양과 관련한 정밀의료연구개발의 훌륭한 파트너로서 이번 협약을 통해 최적의 맞춤의료체계 플랫폼 개발성과를 앞당기고, 상호 연구역량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현철 송당 암 연구센터 센터장은 “정밀의료분석 고도화기술과 플랫폼 개발 역량을 보유한 대웅제약과 우리 센터가 보유하고 있는 임상역량을 결합해 암환자와 가족들의 삶에 공헌하겠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