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4인치 ‘아이폰SE2’ 올해 봄 출시?...예상 출시일과 주요 스펙 총정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명섭 기자
입력 2019-01-16 09: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애플 소형 스마트폰 '아이폰SE'[사진=애플]


애플의 초기 아이폰 디자인을 계승한 아이폰SE 시리즈의 신작 아이폰SE2의 출시 시기와 주요 사양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아이폰SE는 애플이 초기 아이폰 시리즈에 적용한 4인치 디스플레이를 계승한 모델이다. 4인치 디스플레이는 고(故) 스티브잡스 애플 창업자가 가장 이상적으로 여겼던 스마트폰 화면 크기다.

애플은 아이폰 출시 초기부터 4인치 크기로 유지해왔으나 동영상, 게임 등의 콘텐츠 이용 증가로 대화면에 대한 수요가 커지면서 2014년 10월부터 화면을 4.7인치, 5.5인치로 늘린 아이폰6와 아이폰6플러스를 출시했다.

이후 애플은 기존의 작은 폰을 선호하는 매니아층을 위해 2016년 5월 아이폰SE을 선보였다.

현재 아이폰SE의 출시일은 미정이다. 주요 IT 전문 외신들은 지난해 9월 출시될 것으로 예상했지만, 최근 올해 봄으로 전망이 수정됐다.

디자인은 아이폰X 시리즈에 처음 적용된 노치형 디스플레이가 탑재될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노치는 아이폰X 시리즈 상단 중앙에 돌출된 검정색 바를 말한다. 얼굴인식 센서와 전면 카메라 부분이 담겨있다. 크기는 4.2인치로 예상된다. 전작인 아이폰SE처럼 지문인식 홈버튼이 탑재될 가능성도 제기된다.

현재까지 알려진 아이폰SE2의 주요 사양은 △A10 퓨전 칩셋 △램 2GB △저장공간 32GB 또는 128GB △전‧후면 카메라 500만화소, 1200만화소 카메라 △배터리용량 1700mAh 등이다.

아이폰X 시리즈에 처음 적용된 페이스ID 등의 생체인식과 애니모지도 탑재될 것으로 예상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