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여대, 외국인 유학생 유치확대를 통해 글로벌 대학으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흥서 기자
입력 2019-01-15 13: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67명의 외국인 유학생 모집

경인여대가 정시 추가모집(자율모집)으로 국제무역과 24명을 비롯해 총 67명의 외국인 유학생 모집을 계획중이다.

2018학년도 전국 전문대학에 진학한 외국인 유학생이 전년도(985명) 대비 3배가량 증가(2687명)했다는 점을 미루어볼 때 GLOBAL 555(유학생 500명 유치, 해외연수⦁봉사 500명 파견, 해외취업 50명 달성)라는 캐치프레이즈를 통해 글로벌화에 집중하고 있는 경인여대의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경인여대, 외국인 유학생 유치확대를 통해 글로벌 대학으로[사진=경인여대]


특히 국제무역과는 외국인 별도반을 통해 학생의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국제무역과 학과장 김규남 교수는 “글로벌시대에는 국경의 개념이 없어져 전세계적으로 무역과 투자가 더욱 커지게 된다. 국제무역과의 외국인 별도반은 업무능력을 높이기 위한 실무중심의 교육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글로벌 비즈니스에 꼭 필요한 어학능력과 매너과목 등도 개설되어 있다. 이를 통해 국제무역과 외국인 학생들은 현지기업은 물론 글로벌기업에 취업할 수 있는 능력과 기회를 가질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고 피력했다.

또한 글로벌비즈니스과는 글로벌시대를 이끌어 갈 한국관광전문가, 한국어 교육자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한국어와 관광 실무교육을 집중 진행하여 관광가이드, 문화관광해설자, 여행상품개발자, 한국어강사, 국내·외 대학진학 등 졸업 후 다양한 진로 선택 가능한 학과로 외국인 학생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이 밖에도 항공관광, 피부미용, I Belle 헤어 등 호텔, 외식, 뷰티·미용 관련 학과들이 외국인 지원자들에게 인기가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