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VIEWS 아주경제 - 아주 잘 정리된 디지털리더 경제신문

검색
5개국어 서비스
실시간속보

양주시의회, 양주 혁신교육지구 간담회 개최

(양주)최종복 기자입력 : 2019-01-12 13:40수정 : 2019-01-12 13:40
정덕영 의원, 이번 간담회 통해 지역사회 교육협력체계 공고해지길 기대

[사진=양주시의회제공]

경기양주시의회는  “감동이 있는 교육도시, 혁신교육지구에서 해법을 찾다”라는 주제로 양주 혁신교육지구 간담회를 열고, 2019년 혁신교육지구 준비 및 발전 방향에 대해 시민과 함께 논의했다고 밝혔다.

간담회는 양주시 교육진흥원장 및 교육지원청 장학관을 비롯하여 관내 초등학교 교감, 혁신학교 담당교사, 학부모 등 40여 명과 정덕영, 안순덕, 한미령 시의원이 참석했다.

혁신교육지구는 도 교육청이 각 교육주체들의 자율성을 높이고, 지역 특성에 맞는 새로운 교육공동체 모델을 개발하기 위해 추진 중인 교육협력사업이다.

정덕영 의원은 “혁신교육지구 운영의 최종목표는 학생과 학교 그리고 주민과 지역이 함께 행복한 교육을 실현하기 위한 것이며, 이번 간담회를 통해 지역사회 교육협력체계가 과거에 비해 더욱 공고해져 양주시 교육이 발전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간담회에서는 혁신교육지구의 비전, 목표부터 학교 교사와 학생, 학부모 의견을 대변하는 다양한 의견들이 쏟아져 나왔다.

한편, 양주시는 오는 23일 도교육청에서 혁신교육지구 운영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후 3월 1일부터 혁신교육지구 사업을 시행할 예정이다.
 

네티즌 의견

0개의 의견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0자 / 300자
뉴스스탠드에서 아주경제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