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VIEWS 아주경제 - 아주 잘 정리된 디지털리더 경제신문

검색
5개국어 서비스
실시간속보

​쿼터백자산운용 연금저축펀드 추천포트폴리오 서비스 시작

이승재 기자입력 : 2019-01-11 17:12수정 : 2019-01-11 17:12

 


전문 로보어드바이저운용사인 쿼터백자산운용이 투자자 성향에 맞춘 연금저축펀드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11일 쿼터백자산운용은 연금저축펀드 추천포트폴리오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연금저축펀드는 연간 400만원 한도로 세액공제를 할 수 있는 상품이다. 재테크와 세테크라는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을 수 있다는 뜻이다. 다만 일반인이 펀드를 고르는 것은 쉽지 않다. 펀드 종류도 다양하고 수익률도 천차만별이기 때문이다.

이에 쿼터백자산운용은 5단계의 펀드 포트폴리오를 마련했다. 손실 폭을 일정 수준으로 제한해 자산가치의 안정성을 유지하는 변동성 관리에 초점을 맞췄다. 투자자산군은 국내로 한정하지 않고 글로벌주식과 채권 등 다양하게 구성했다.

정상적인 상황에서 정해진 포트폴리오의 변동성을 유지하며 수익률을 극대화한다는 전략이다. 또 위험 관리가 필요한 구간에서는 변동성을 절반으로 낮춰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게 된다.

쿼터백자산운용은 다양한 투자 사례를 통해 입증한 자산군별 투자전략과 신호를 이용한다. 쿼터백자산운용의 시스템은 글로벌 경기와 이익지표, 기술적·심리적 요인 등 3가지 영역에서 국면 변화를 감지한다.

쿼터백자산운용 관계자는 "쿼터백의 알고리즘은 위험조정수익률 관점에서 기관 투자자들에게 각광 받고 있다"며 "연금저축 추천포트폴리오를 통해 쿼터백만의 정교한 투자 알고리즘의 효과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쿼터백 연금저축 추천포트폴리오는 6월까지 무료로 제공된다. 회사 홈페이지와 블로그를 통해 서비스를 신청하면 된다.

네티즌 의견

0개의 의견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0자 / 300자
뉴스스탠드에서 아주경제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