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 올스토리, ‘똑똑 과학단추’ 출시…과학사고 첫걸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송창범 기자
입력 2019-01-10 18: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똑똑 과학단추' 시리즈.[사진= 교원]


교원그룹은 전집브랜드 교원 올스토리가 과학 그림책 ‘똑똑 과학단추’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똑똑 과학단추’는 유아기 아이들에게 통해 미래 사회에 필요한 과학적 소양과 태도를 길러주고 과학적 사고력의 토대를 만들어주는 그림책이다.

‘똑똑 과학단추’는 다양한 스토리를 읽으며 아이들이 과학적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재미있는 이야기와 오감 붙임 딱지, TV처럼 생생한 실험 영상, 스마트하게 체험하는 AR활동, 애니메이션으로 만나는 과학 개념 동요 등으로 아이의 호기심을 탐구심으로 채워주고, 유아시기에 필요한 과학적 경험을 제공해준다.

우선 누리과정에 기반해 과학적인 호기심을 자극하는 동화가 아이들의 시선을 끈다. ‘자석은 왜 냉장고에 붙는지’나 ‘깊은 땅속은 어떻게 생겼는지’ 등 누리과정 자연탐구 영역의 필수 과학 개념을 아이들이 좋아하는 재미있는 스토리 속에서 흥미롭게 배워나갈 수 있다.

또한 QR코드를 통해 영상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아이들이 과학을 흥미롭게 느낄 수 있도록 돕는다. ‘생생 실험TV’는 ‘제니’가 진행하는 영상을 통해 집에서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재미있는 과학 실험을 경험할 수 있다.

’씽씽 애니쏭’은 본문에서 다룬 주제를 신나는 과학 개념 동요 영상으로 한번 더 즐겁게 익힐 수 있다. 책을 읽다 나온 AR아이콘을 ‘똑똑 과학단추’ 애플리케이션으로 인식하면 주제를 효과적으로 탐구할 수 있는 다양한 AR활동으로 과학을 흥미롭게 체험해 볼 수 있다. 오감 붙임딱지 활동은 아이들의 과학적 호기심을 촉감을 통해 풀어낸다.

교원 관계자는 “우리 아이들이 살아갈 4차 산업혁명 시대는 첨단 과학 기술이 생활에 더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시대”라며 “똑똑 과학단추는 이러한 미래 사회를 살아갈 우리 아이들이 유아기부터 과학적 문제 해결력과 의사 결정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구성됐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