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석희 “빙상장 라커룸서 상습적 성폭행 당했다”…조재범 전 코치 추가 고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민교 기자
입력 2019-01-09 05: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쇼트트랙 국가대표 심석희. 사진=연합뉴스 제공]


한국 쇼트트랙 여자 대표팀 간판 심석희(한국체대)가 조재범 전 국가대표 코치로부터 상습적인 성폭행을 당했다고 폭로하며 추가 고소했다.

8일 경기남부지방경찰청에 따르면 심석희는 지난달 17일 수원지법에서 열린 조 전 코치의 상습상해 및 재물손괴 사건 항소심 2차 공판에 증인으로 출석한 당일 조 전 코치에 대한 고소장을 경찰에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고소장에는 심석희가 2014년 여름부터 조 전 코치에게 수차례 성폭행과 강제추행을 당했다고 주장하는 내용이 담긴 것으로 확인됐다. 2014년 당시 심석희는 만 17살의 고등학교 2학년이었다. 심석희가 주장한 성폭행은 2018 평창동계올림픽 개막 2달여 전까지 계속된 것으로 알려져 충격이 크다. 특히 국제 대회를 전후로 집중훈련을 하던 기간에 추행이 벌어졌다.
 

[조재범 전 국가대표 코치. 사진=연합뉴스 제공]


심석희의 대리인인 법무법인 세종도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심석희가 조재범 코치에게 상습적 폭행과 상해 뿐 아니라 성폭행을 당했던 사실을 털어놓았다”며 “고심 끝에 조재범 코치를 추가 고소했다”고 밝혔다.

심석희 측은 “지도자가 상하관계에 따른 위력을 이용해 폭행과 협박을 가하면서 4년간 상습적으로 성폭행했다”며 “한국체대 빙상장 지도자 라커룸, 태릉 및 진천선수촌 빙상장 라커룸 등에서 폭행이 일어났다”고 구체적인 장소와 정황까지 밝혔다.

초등학교 때부터 심석희의 지도를 맡은 조 전 코치는 상습 폭행을 하며 절대적인 복종을 강요했고, 상습적인 성추행과 성폭행에도 “선수 생활을 지속하고 싶으면 내 말을 들으라”라며 협박해 피해 사실을 알리지 못하도록 했다는 증언도 포함됐다.

이 사건은 심석희가 평창올림픽 개막 직전 조 전 코치로부터 폭행을 당한 뒤 진천선수촌을 이탈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수면 위로 떠올랐다. 이후 심석희가 조 전 코치의 만행을 폭로했고, 수원지법 성남지원은 지난해 9월 심석희를 비롯한 국가대표 선수들을 상습 폭행한 혐의(상습상해 등)로 불구속기소 된 조 전 코치에게 징역 10월의 실형을 선고하고 법정 구속했다.

조 전 코치는 심석희에 대한 폭행 사실은 인정했으나 성폭행 혐의는 사실이 아니라며 전면 부인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