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 꼭 가봐야 할 100대 관광명소 선정된 하이원리조트…"4계절 매력이 제각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노승길 기자
입력 2019-01-06 11: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꽃, 바람, 숲, 빛 4대 테마로 한 사계절 가족형 복합리조트의 대표성 인정

꽃,바람,숲,빛을 테마로한 하이원리조트 즐길거리 [사진 = 하이원리조트]


하이원리조트가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100대 관광명소인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됐다.

'한국관광 100선'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2년에 한 번씩 우리나라 대표 관광명소를 선정해 국내외에 홍보하는 사업으로 이번이 4회째다.

100선 선정은 △직전에 선정된 '한국관광 100선' 평가 △지자체 추천 △빅데이터 분석 등을 통해 예비후보를 2배수로 발굴하고 발굴된 예비후보를 대상으로 총 3차에 걸친 서면평가, 현장평가, 최종심의 과정 등을 거쳐 이뤄졌다.

서울 5대 고궁, 수원화성, 안동시 하회마을, 제주 올레길 등 관광명소들이 선정된 이번 '한국관광 100선'에 하이원리조트도 이름을 올림으로써 그동안 하이원이 추구해온 대한민국 대표 사계절 가족형 복합리조트로의 입지를 굳혔다는 평이다.

하이원리조트 관계자는 "이번 선정은 스키장, 골프장, 워터파크, 트레킹코스 등 대단위 레저시설을 보유한 사계절 가족형 복합리조트인 하이원이 꽃, 바람, 숲, 빛의 자연 요소를 4대 테마로 삼아 콘텐츠를 꾸준히 확충해 온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대한민국 최고의 안전하고 즐거운 국민쉼터로 자리매김해 하이원과 인근지역에 관광객의 발길이 끊임없이 이어질 수 있도록 전 임직원이 모든 역량을 결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1998년 설립된 하이원리조트는 내국인 출입이 가능한 카지노를 비롯해 호텔, 골프장, 콘도, 스키장 그리고 지난해 7월에는 워터파크까지 연이어 개장하면서 2018년 기준 연간 이용객이 680만명에 달하는 복합리조트로 성장했다.

지난해 10월에는 '카카오모빌리티 리포트 2018'에서 국내 운전자들이 카카오내비를 이용해 가장 많이 찾아간 여행지 1위로 선정됐으며, 지난 12월에는 브랜드가치평가 회사 브랜드스탁이 주관한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서 5년 연속 리조트부문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