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산림자원 보호·재해예방 위해 763억 투입 추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춘천)박범천 기자
입력 2019-01-04 04: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산림자원 활용 일자리 2389개 창출 등 기대

[사진=박범천 기자]


강원도가 올해 도민의 안전과 산림자원 보호를 위한 대규모 산림재해예방사업을 추진한다. 

4일 도는 산불방지와 산사태대응, 산림병해충과 같은 산림재해에 대한 선제적 대응과 안전하고 살기 좋은 강원도 조성을 위해 763억원을 투입한다고 밝혔다.

우선 323억원을 투입해 가뭄과 건조로 인한 상시 산불발생 위험 예방과 신속한 대응 체계를 강화한다. 또 태풍·집중호우 등 자연재해 발생 우려지의 선제적 예방을 위한 사방사업에도 346억원을 배정했다.

아울러 산불예방과 신속한 진화대응, 맞춤형식 산사태예방사업, 산림병해충방제 등 도민의 안전과 산림자원 보호를 위한 산림재해 예방사업에 763억원이 사용된다. 증가하고 있는 소나무재선충병과 외래 돌발해충 방제를 위한 산림생태계 유지관리에도 68억원이 배정됐다. 

강원도는 지난해 전국 산림보호분야 최우수, 친환경 사방시설분야 최우수에 각각 선정되는 등 산림자원보호와 사방사업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올해 산림자원 보호를 위한 대규모 예산이 투입되면 보다 안전하고 살기 좋은 곳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산림자원보호사업과 연계, 산림자원을 활용한 일자리 2389개 창출, 제공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하면서 재해에 대한 선제적 대응을 위해 산림보호 유관기관과의 산림피해 단속, 산불예방 등의 국민참여 캠페인을 전개할 방침이다. 

김용국 녹색국장은 “도민의 안전과 산림자원 보호가 최우선으로 실현되는 한 해가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며, 산불발생에 대한 각별한 주의와 함께 전국 제일의 산림생태계 보호를 위한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