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도시관리공사, 제4회 도시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고양)최종복 기자
입력 2018-12-21 10: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고양도시관리공사제공]

경기고양시 고양도시관리공사(윤양순 사장 직무대행)는 ‘제4회 도시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및 ‘제4기 고양청년도시계획단’ 위촉식을 지난 20일 개최했다.

도시 아이디어 공모전은 "평'화의 시작, 미래의 중심 고양' 실현을 위한 고양시 미래 도시발전 방안"과 "살고싶은 우리동네 만들기(고양형 가로주택사업정비사업)"를 주제로, 앞으로의 고양시 발전방향에 대한 청년(만 19세 이상 만 34세 이하)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공모했다.

공모전 심사는 창의성, 실현가능성, 적정성 등을 기준으로,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사를 거쳐 우수상과 장려상에 총 3팀을 선정했다.

△우수상은 「가라뫼, ‘무대가 된 마을’ 조성」이란 제목으로 가라뫼 마을의 가로주택정비사업을 통해 마을을 독립영화 촬영지로 활용하는 아이디어를 제시한 문지원(고려대) 외 2인이 선정됐다.

△장려상은 총 2팀이 수상하였으며, ‘꽃모래 골목길’이란 테마로 팝업스토어 설치 등을 통해 골목의 활기를 찾는 아이디어를 제시한 박영상(경상대) 외 1인과, ‘고양 관광 도시’를 주제로 고양시의 자족기능 향상을 위한 관광 도시 개발 방안을 제시한 유상범(가천대) 외 3인이 선정됐다.

공모전 심사위원들은 우수상의 제안서에 대해 “지속가능한 도시 재생을 위한 주민 참여에 충분한 고려가 있었으며,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이해도가 높았다.”는 평가를 하였으며, 앞으로 입상팀 전원은 제4기 고양청년도시계획단으로 1년간 활동하며, 창의적 시각이 필요한 고양시 현안과제 해결을 위해 개최되는 자문회의 등에 참가 기회를 갖게 된다.

윤양순 고양도시관리공사사장 직무대행은 “청년들의 참신한 아이디어 제시에 박수를 보내드리고, 앞으로도 이번 공모전과 같은 다양한 시민참여 기회를 마련하여 시민의 목소리가 반영된 고양시 비전 수립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