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VIEWS 아주경제 - 아주 잘 정리된 디지털리더 경제신문

검색
5개국어 서비스
실시간속보

​홈앤쇼핑, 여성 중소기업 위한 MD상담회 개최

오수연 기자입력 : 2018-12-07 18:18수정 : 2018-12-07 18:18
TV홈쇼핑 입점 전략 교육·상품 컨설팅 제공

지난 6일 서울 역삼동에 위치한 한국여성경제인협회에서 홈앤쇼핑이 여성 중소기업을 상대로 상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홈앤쇼핑 제공]


홈앤쇼핑은 지난 6일 서울 역삼동에 위치한 한국여성경제인협회 본사에서 여성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한 상품기획자(MD) 상담회를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상담회에는 50여 개 여성 중소기업이 참석해 홈앤쇼핑 MD와 1:1 상담을 하며 TV홈쇼핑 입점 및 상품 관련 컨설팅을 받았다. 

MD상담회와 함께 진행된 설명회에서는 홈쇼핑 유통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을 비롯해 성공사례, 시장조사 방법 등 다양한 내용을 다뤘다.

홈앤쇼핑은 올해 총 62회의 MD상담회 및 설명회를 운영했다. 더 많은 중소기업에 홈쇼핑 입점 노하우와 기회 제공을 위해 오는 2020년까지 80회로 확대할 방침이다. 또한 2019년 상반기에는 16개 지방자치단체와 공동으로 지역 상담회를 개최해 홈쇼핑 입점 기회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홈앤쇼핑 관계자는"홈앤쇼핑은 우수한 상품력에도 마케팅과 영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들에 홈쇼핑 진출의 진입 문턱을 낮추기 위해 매년 상담회를 확대해 오고 있다"며 "이번 상담회를 통해 우수 중소기업이 홈쇼핑에 연착륙할 수 있는 디딤돌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네티즌 의견

0개의 의견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0자 / 300자
뉴스스탠드에서 아주경제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