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스토아, ‘따뜻한 품평회’로 사회적 기업 육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명섭 기자
입력 2018-11-21 15: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참여희망 상품 22일부터 접수 시작

SK스토아는 내년 상반기 TV홈쇼핑에서 선보일 사회적 기업 상품을 발굴하는 ‘더(The) 따뜻한’ 품평회에 참가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사진=SK스토아]


SK스토아는 내년 상반기 TV홈쇼핑에서 선보일 사회적 기업 상품을 발굴하는 ‘더(The) 따뜻한’ 품평회에 참가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접수 기간은 22일부터 12월 5일까지 약 2주간이다. 고용노동부가 인증한 사회적 기업, 지역형·부처형 예비 사회적 기업, 소셜 벤처 그리고 기획재정부에서 설립 인가를 받은 사회적 협동조합 상품에 한해 지원할 수 있다.

행복나래와 함께하는 평회는 올 한해 SK스토아를 통해 판매된 사회적 기업 상품들이 호평을 받고, 시장에 안착했다.

실제로 SK스토아의 SE(Social Enterprise) 육성 상품으로 선정돼 ‘유난희의 굿즈’ 프로그램에 선보였던 모어댄, 동구밭, 비타민엔젤스 제품은 체계적인 상품 컨설팅, 품질 검사 등을 통해 상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마케팅 역량을 키울 수 있었다.

이에 SK스토아는 우수한 기술력과 상품을 보유했음에도 판로 확대에 어려움을 겪는 사회적 기업을 위해 매년 5월과 11월 2차례, 품평회를 진행하고 시장성과 상품성, 방송 적합성 등을 꼼꼼하게 따져 유망상품을 선정할 계획이다.

이번 품평회를 통해 총 15개 상품을 선정할 예정이며 선정된 제품은 내년 상반기, 홈쇼핑 프라임 시간대에 방송된다. SK스토아는 사회적 기업 상품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컨설팅은 물론, 스튜디오 촬영, 사전제작 영상, 품질 검사 등도 지원한다. 또한, 홈쇼핑 입점을 위한 맞춤형 멘토링 프로그램인 ‘SK스토아 홈쇼핑 아카데미’를 통해 체계적인 교육도 진행할 예정이다.

김판수 SK스토아 커머스사업본부장은 “더 따뜻한 품평회는 사회적 기업에 대한 지원이 단발성으로 끝나는 게 아니라 자생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유통, 마케팅에 강점을 지닌 SK스토아의 사업 역량을 활용해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SK스토아는 올해 모어댄, 동구밭 등 사회적 기업 상품 6개를 홈쇼핑 방송을 통해 런칭한 바 있으며, 올해 연말까지 4개의 상품을 추가로 소개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