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 김치냉장고 파트너사와 ‘김장나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석유선 기자
입력 2018-11-15 13: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강북구 거주 독거노인에 직접 담근 김장김치 1700kg 전달

15일 롯데하이마트는 서울 강북노인종합복지관에서 김장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롯데하이마트 김현철 상품본부장, 시립강북노인종합복지관 김민숙 관장, 삼성전자 연경희 하이마트영업그룹장, 대우전자 윤우석 B2C영업담당, 롯데하이마트 하영수 MD전략부문장, 롯데하이마트 조준석 상품개발부문장, 롯데하이마트 황영근 가전부문장, LG전자 안진렬 전략법인실장, 대유위니아 김석곤 전략영업담당,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김현미 센터장. [사진=롯데하이마트 제공]


롯데하이마트는 15일 서울 시립강북노인종합복지관에서 겨울철 독거노인을 위한 ‘김장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행사에는 롯데하이마트 김현철 상품본부장, 롯데하이마트 샤롯데 봉사단, 파트너사 임직원 등 40여명이 참여했다.

롯데하이마트는 2014년부터 해마다 파트너사 임직원들과 함께 김치를 담가 독거노인들에게 전달해오고 있다. 보건복지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연계한 이번 행사는 대유위니아, 삼성전자, LG전자, 대우전자 등 김치냉장고를 제조하는 파트너사 임직원이 함께하고 있다.

이날 롯데하이마트 샤롯데 봉사단과 파트너사 임직원들은 강북구의 홀로 사는 어르신들을 위해 김치 1700㎏를 담갔고, 점심에는 복지관을 이용하는 어르신 600여명에게 김장김치와 수육을 식사로 대접했다. 오후에는 김장김치를 정성스럽게 포장, 어르신 가정을 방문해 전달했다. 또한 롯데하이마트는 김치냉장고를 기관에 기증했다.

김현철 롯데하이마트 상품본부장은 “홀로 지내는 어르신들께 봉사자들의 따뜻한 마음이 전달되기를 바란다”며 “롯데하이마트는 파트너사와의 동반성장을 위해 노력하고,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하이마트는 파트너사와 동반성장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하고 있다. 지난 6월에는 선풍기 제조 파트너사인 신일산업, 한일전기와 함께 독거노인 가정에 선풍기 배달 봉사를, 지난 7월에는 물류파트너사 가족들을 롯데월드와 워터파크에 초청 행사를 각각 진행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