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VIEWS 아주경제 - 아주 잘 정리된 디지털리더 경제신문

검색
5개국어 서비스
실시간속보

랭키닷컴-스마디움, 블록체인 기반 마케팅 서비스 구축 MOU

정명섭 기자입력 : 2018-11-14 23:23수정 : 2018-11-14 23:23
랭키닷컴 빅데이터에 스마디움 블록체인 프로그램 적용

현요셉 스마디움 대표(오른쪽)와 한광택 랭키닷컴 한광택 대표가 13일 ‘블록체인 기술 및 사업 협력을 전략적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랭키닷컴]


디지털 시장 조사 및 평가 서비스 기업 랭키닷컴이 스마디움과 13일 블록체인 기술 및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스마디움은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고객 보상형 로열티 프로그램을 개발한 기업이다.

양 사는 랭키닷컴이 구축한 빅데이터를 활용한 소비자 패턴 분석 연구, 기업 고객 마케팅 서비스에 대한 스마디움 프로그램 제공, 블록체인 기술의 공동 연구 수행, 광고상품 연결 및 공동판매 등의 사업을 공동 진행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시장조사 기업이 블록체인 기술 기반 프로그램을 사업에 접목한 사례라서 업계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한광택 랭키닷컴 대표는 “최근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다양한 형태의 연구와 사업이 이뤄지고 있지만 실제 활용도가 높지 않았다”며 “랭키닷컴이 쌓아온 데이터 노하우와 고객 보상형 프로그램 스마디움의 접목으로 보다 완성도 높은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현요셉 스마디움 대표는 “블록체인 기술이 일상 생활에서 쉽게 접하고 편리하게 사용될 수 있는 기회”라며 “글로벌 비즈니스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통합 로열티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마디움은 기존 온·오프라인 기업 제휴와 별도로 보상 포인트 적립과 사용을 위해 뉴스, 퀴즈, 보상형 광고 등 다양한 모델의 앱(APP)을 개발, 로열티 서비스의 범위를 넓힐 예정이다.

네티즌 의견

0개의 의견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0자 / 300자
뉴스스탠드에서 아주경제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