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길병원, 권역 난임·우울증 상담센터 운영 협약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흥서 기자
입력 2018-11-14 10: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난임환자 및 산후우울증 상담서비스 사업 추진

인천시는 지난 12일 인천시청에서 길의료재단 길병원과 권역 난임·우울증 상담센터운영을 위한 위·수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공모를 통해 난임·우울증 상담센터로 선정된 길의료재단 길병원은 진료실, 상담실, 사무실, 회의실, 놀이방 등을 설치하고 전문의료진과 상담전문가를 배치해 올해 안에 센터를 개소하여 본격 운영할 예정이다.

인천시-길병원, 권역 난임·우울증 상담센터 운영 협약체결[사진=인천시]



난임·우울증 상담센터에서는 난임 환자의 정서적 안정을 지원하고 임산부의 정신건강 고위험군(산후우울증)을 조기에 발견하여 적절한 치료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심리 상담서비스, 정서적지지 프로그램, 정보제공, 인식개선사업 등을 원스톱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대부분의 난임여성들은 죄책감, 분노, 조급함, 무가치함, 서러움 등의 정서적 고통과 상실감으로 사회생활에서의 위축을 겪고 있다.

또한, 산후우울증이 장기간 지속되면 자살이나 죽음에 대한 생각으로 인해 산모 자신, 아동, 가족구성원 전반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나 산모 본인의 고통과 자녀의 성장발달에 영향을 미치고 배우자에게까지 부정적 결과를 초래하기 때문에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이영순 출산보육과장은은 “권역 난임·우울증 상담센터 사업을 통해 정신적으로 고통을 받고 있는 난임부부와 산후우울증으로 힘들어하는 산모에 대한 사회적 관심 및 인식제고로 난임 및 산후우울을 극복하여 건강한 가정 유지 지원을 위한 사업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