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충곤 군수 등 화순군 간부들 국회에서 '예산확보' 활동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화순)박승호/ 기자
입력 2018-11-12 15: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구충곤 화순군수(사진 오른쪽에서 세번째)를 비롯한 화순군 간부들이 국회를 방문해 예산확보 활동을 벌였다.[사진=화순군 제공]


화순군 구충곤 군수와 실과장들이 내년도 국비를 확보하기 위해 국회를 방문했다.

12일 화순군에 따르면 지난해에 이어 관광객 대박을 터트린 ‘2018 화순국화향연’이 끝나자마자 구 군수 일행은 국회를 방문, 정세균 전 국회의장과 서삼석, 정인화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소속 국회의원들에게 지역현안 사업을 설명하고 협조를 구했다.

구 군수는 이들 의원에게 의료연계형 산림치유단지조성사업 신규 반영과 국가백신제품화 기술지원센터 구축사업, 수산식품산업 거점단지조성사업비 증액을 건의했다.

그동안 화순군은 2019년도 국비확보를 위해 지난해 12월부터 국비사업 보고회를 여는 등 44건의 신규사업을 발굴했다.

또 전라남도와 중앙부처에 예산반영 활동을 펼쳐 정부예산안으로 신규사업 27건 604억원, 계속사업 53건 668억원 등 총 1,272억원이 반영됐다.

구 군수는 “열악한 재정형편으로 지역현안사업 추진에 한계가 있다”면서 “열심히 발품을 팔고, 인적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해서 국비를 최대한 확보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